키크니의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 -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 키크니의 주문제작 만화
키크니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 키크니의 SNS에 남긴 댓글들을 한 컷의 만화로 그린 것으로 앞 페이지에는 댓글의 내용이, 뒤 페이지에는 키크니의 만화와 생각이 담겨있다. 댓글을 받고 그에 맞는 그림을 그린다는 것이 신선하고 흥미로웠는데 '일단은 해보겠지만 안 되면 안 해보겠습니다!'라는 작가님의 생각이 드러난 프롤로그부터 맘에 들었다.

 

개그 만화라는 책 소개처럼 초반엔 피식 웃으면서 봤는데 중간중간 뭉클한 만화와 키크니 작가님의 센스 있는 만화 덕분에 단숨에 다 보았다. 재밌기만 한 것은 시간이 흐르면 잊게 되는데 이렇게 재밌고 뭉클한 만화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이다. 시간 가는 줄 모를 만큼 재밌어서 단숨에 다 봤지만 몇 번이고 다시 볼 만큼 좋은 만화들이 가득하니 다시 한번 천천히 봐야겠다.

 

키크니 작가님의 팬이라면 베스트 작품과 미공개 작품을 모은 이 책을 당연히 봐야 할 것이고 나처럼 키크니 작가님을 모르던 분들은 이 책을 보면 금세 작가의 센스에 놀라 팬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 솔직히 만화를 이렇게 재밌게 본 적이 없고 애초에 만화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이 만화는 재밌게 봐서 스스로도 놀랍다. SNS 댓글로 요청한 그대로 그림을 그린 것도 있지만 작가님의 센스로 네티즌이 생각한 것과는 조금 다른 그림을 그린 것도 있는데 오히려 그런 점이 반전 매력으로 느껴졌고 덕분에 더 재밌게 본 것 같다.

 

재미와 감동이 공존하는 <키크니의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