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론도 스토리콜렉터 70
안드레아스 그루버 지음, 송경은 옮김 / 북로드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당신 말이 맞았소. 과거가 우리의 발목을 잡을 거라는. 6월 1일은 우리 모두를 파멸시킬 거요. 잘 지내시오!]

의미 모를 문자메시지를 남긴 연방 범죄수사국 동료의 자살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이어지는 동료들의 자살과 그들의 가족이 죽는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자 자비네 네메즈는 이에 의심을 품고 사건에 뛰어든다.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현재 정직 처분을 받고 쉬고 있는 천재 프로파일러 마르틴 S. 슈나이더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오히려 사건에서 손을 떼라는 경고만 받고 그의 도움은 받지 못한 채 연방 범죄수사국 동료 티나와 함께 사건을 파헤치던 중 돌연 자비네가 사라지고, 달리 선택의 여지가 없던 슈나이더는 마침내 사건에 뛰어든다!


천재 프로파일러 슈나이더 시리즈 네 번째 책으로 전작들을 읽지 않았음에도 문제없이 읽을 수 있었고 주인공인 슈나이더와 자비네, 그 외 등장인물들도 매력적이라 그들의 이전 이야기와 유대감이 언제, 어떻게 생긴 것인지 절로 궁금해졌다. 그래서 슈나이더 시리즈의 시작 새카만 머리의 금발 소년부터 읽어볼 생각이다.

6월 1일에 발생한 고속도로 역주행 사건을 시작으로 43년 전, 30년 전, 20년 전, 2년 전의 사건과 현재의 사건까지 긴 스토리임에도 탄탄하고 가독성, 몰입도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게 없어 끝까지 단숨에 읽었다. 제일 맘에 드는 건 수동적이고 무능력한 여성 캐릭터들도 없었다는 점이다👍 일부 장르 소설에선 남성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고자 무능력한 여성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선 자비네의 능력과 활약이 돋보였고 능력 있는 다른 여성 캐릭터들도 등장하여 끔찍한 사건이 일어나는 것과는 별개로 기분 좋게 읽을 수 있었다. 불쾌한 언행을 하면 칼같이 쳐내는 슈나이더의 성격 또한 좋았다. 자비네와 슈나이더 둘의 콤비 플레이는 보는 내내 환상적이었고 둘의 믿음을 엿볼 수 있어 흐뭇했다. 등장인물들이 대체로 다 매력적이었고 슈나이더와 자비네도 물론 좋지만 나는 티나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티나와 자비네의 콤비 플레이도 슈나이더와 자비네 콤비 못지않게 매력적이었고 둘의 콤비 플레이가 또 보고 싶어진다.

작가 안드레아스 그루버는 많은 상을 수상한 유명 작가이고 이 책은 오스트리아, 독일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해서 나도 모르게 시작 전부터 기대했으나 한편으로는 기대치가 너무 높아 혹여나 기대에 미치지 못할까 걱정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 장르소설 특성상 어느 정도 두께가 있어서 늘어지는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늘어지지 않고 빠르게 진행되어 긴장감을 놓지 않고 끝까지 재밌게 읽었다. 책 소개만 읽고 흥미로워서 읽었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개인적으로 북로드에서 출간된 장르 소설들은 다 재밌게 읽었다. 믿고 보는 출판사에 북로드 추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