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타임피아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28
정유리 지음, 김규택 그림 / 책속물고기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딸아이가 읽기에 글밥수도 적당해보이고..

안의 내용을 쓰윽 훑어보는것 만으로도 뭔가 흥미가 전해져옵니다.

딸아이의 반응은 당연 예쌍했던 대로 좋네요..

느긋하고 여유롭다고 하기엔 뭔가 답답함이 느껴지는..

모든것이 너무 느린 주인공 유노의 이야기에 빠져드네요..

 


 
자신이 느린것에 전혀 문제점을 못느끼는 유노..

하지만 주변은 그런 유노를 아무런 문제가 없는

 

아이로 평가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그런 분위기들은 어른들이 만들어내고 있는지도

 

모를일이네요..

저 조차도 아이가 무언가 할때

조금이라도 굼뜬다거나 빨리빨리 행동하지 못하면

금새 보채게되고, 윽박지르게 되니 말입니다..

 

유노또한 친구들의 놀림으로 인해 처음으로

 

자신이 부끄럽단 생각을 하게되네요..

타임피아에 다녀오게된 유노..

부쩍 빨라진 자신의 모습을 자랑하는데 여념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좌충우돌 일들을 겪으며 빠르다는것만이 결코 좋은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죠..

 

맞습니다, 그것이 정답이죠..

빠르다고 그것이 꼭 맞는것은 아닙니다.

아이들이 그 사실을 직접 받아들이고,

 

느긋해질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