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 아이 물의 아이 - 당신의 자녀는 어떤 기질의 ADHD입니까?
스티븐 스캇 코원 지음, 김학영 옮김 / 솔빛길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ADHD에 대한 관심과,, 그에 관한 많은 지식서적들도 늘어가는것

같습니다.

내 아이의 상태도 ADHD인건지 아닌지,, 걱정도 되는차에

이 한권의 책과 만났습니다.

흔히 아이들이 보이는 집중못하는 모습을 어디까지 그냥

방치해둬야 할지 망막했기 때문이죠...

 

                   

 

ADHD라고 해서 다같이 하나로 판단해서는 안된다는 말이 와 닿았어요...

아이들의 기질과 성향에 따라 분류를 해놓았네요...

거기에 따른 접근방법과, 해결방법을

세세하게 잘 나열해 놓았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우리 아이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를

도저히 찾아내지 못했어요..

그래서 읽는 내내 좀 불편함이 있긴 했었더랬죠..ㅠㅠ

불의 아이, 물의 아이, 쇠의 아이, 흙의 아니, 나무의 아이..

이렇게 다섯유형으로 분류를 해놓았습니다.

개인별 맞춤형 해결책이니..

아이들의 유형을 잘 간파하였다면,,,

이 책과 함께 잘 해결해보는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