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상자 작가가 읽어주는 그림책 3
김인자 글, 김보라 그림, 김현 음악 / 글로연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비밀상자 >> 어떤 내용을 품고 있을지

기대하는 마음에 책을 열게 되네요

 

               

 

연이와 할머니 단 두가족의 이야기이지만..

일러스트의 색감이 너무 이쁘고 화사합니다.

아이들의 눈길을 단박에 끌어주네요..

생선장사를 하시어, 늘 온몸에 비린 냄새가 베여있는 할머니와

연이는 달 둘이 살고 있습니다.

 

                 

 

그런 할머니를 너무나 위하는 연이..

그래서 시장 할머니들은 연이 할머니를 부러워도 합니다.

빨래를 걷으러 옥상에 올라갔던 연이는

물끄러미 앉아 잠시 엄마 생각도 해봅니다.

 

                   

 

어느날 잠에서 깬 연이의 눈에.

고무신을 꿰매고 있는 할머니의 모습이 보입니다.

하나 사 신으라고 말씀을 드려도 꿰매 쓰면 되는것을

뭐하러 사냐며 들은체도 않습니다.

할머니께 고무신을 사주려 맘먹은 연이..

하지만 동네 할머니가 신발은 사주는것이 아니랍니다.

새신을 사주면 그신을 신고 도망가버린다고..

 

                   

             

 연이의 책상서랍에는 비밀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그 비밀 상자에는 새 고무신 한켤레가 들어있네요...

왠지 가슴 한켠이 먹먹해져왔던 한권의 책이었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니, 연이의 곁엔 항상

연이를 지켜주던 새가 있었다고

작가의 말이 달려있었습니다.

아이들과 다시한번 책장을 들추었네요..

정말,,새가 연이 옆에 늘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연이의 엄마의 느낌처럼,,,

그래서 인지 더 따스함이 묻어져나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