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개의 바람 천 개의 첼로 - 2016 영광군민 한책읽기운동 선정도서 선정, 아침독서 선정, 2013 경남독서한마당 선정 바람그림책 6
이세 히데코 글.그림, 김소연 옮김 / 천개의바람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서 부터 이미 너무나 아름다운 그림이 머릿속에 그려져 왔다..

그리고,, 책 속에서 아름다운 나눔을 느꼈다..

<<천 개의 바람 천 개의 첼로>>

고베 대지진이 있었던 때의 실화가 담겨있는 책...

그리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이쁜 수채화 그림과 함께 느낄수 있었다.

첼로 교실에 새로 온 아이..

그 아이와 함께 대지진 복구 지원 음악회라 곳엘 가고,, 거기서 한 할아버지와 만난다.

열심히 연습을 하는 아이들에게 건네는 할아버지의 말이 와 닿았다.

"다른 사람들의 소리를 듣고, 마음이 하나가 되도록 느끼면서 연주하면 돼"

혼자서 소리를 열심히 내는 것이 아닌, 어우러짐을 얘기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공원에서도 여기저기에서 연습을 한다.

드디어 대지진 복구 지원 음악회가 열리는 날..

여기저기에서, 외국에서 까지 참가한 참가자가 천명을 넘는다.

천개의 소리가 하나로 합쳐진다..

하나의 마음이 된다...

음악을 잘 아는 나는 아니지만, 첼로의 음률을 너무나 좋아하는 나이다..

그런 첼로의 음률이 하나로 이어지면 만들어냈을 그 화음이 너무나 아름다웠을것이다..

천개의 바람,,, 천개의 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