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과학동화 전집 (재정가)
보리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보리출판사의 달팽이 과학동화를 만나보았습니다.

<<아기가 태어났어요>>

생명의 탄생에 대한이야기,, 성교육 차원의 책이 될것 같아요.

 

                             

 

 

솔직히 아직도 아이들에게 성교육을 어떤 식으로 어떻게 접근해야할까가

조금은 망막하고, 조금은 어려워지던 엄마였답니다.

그런데, 이책.. 참 귀엽고 앙증맞게,, 그러면서도

알아야 할 내용을 아이들 시선에 딱 맞게 잘 그려내고 있네요.

아이가 어떻게 태어나는지...

우리집 녀석들 눈망울을 반짝이면 흠뻑 빨려듭니다.

 

                              

 

 

그림도 어찌나 묘사가 잘 되어있던지요,,

아주 익살스럽게 표현을 하고 있긴 하지만. 어떻게 보면

아주 직접적으로 표현을 해놓은 것이기도 하더라구요^^

아이들도 그림을 보며 한참을 웃습니다.

별이라는 소재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어서,

아이들은 별이 아이를 낳는다고 마구 웃어댑니다.

그러면서도 이 책에서 전할려고 하는 바를 뭔가 얻고 있음을

막연히 나마 느낄수 있었네요..

 

                                

              

 

책을 읽고난후, 아이들과 독후활동을 할수 있도록 뒷편에

작은 코너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아이가 생기는 과정, 여자와 남자의 다른점,등에 대한

조금은 더 구체적인 설명들이 나와있네요..

아이들에게 한번쯤 되 짚어주면서, 이런저런 얘기들을

나눌수 있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좋은 책 한권과의 만남으로 아이들과 또 좋은 시간을 보낸것 같아

왠지 뿌듯함이 느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