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국어 공통편 3-2 (2024년용) - 9종 교과서 공통 개념 기본서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덧 여름방학도 끝이 났네요.

방학이라 해도 길지도 않는 듯해요.

덥다 덥다 했더니 방학 끝!

방학이 끝난 것이 저만 안타까운듯하네요.

​이번 천재교육 체크체크 국어 중학 3-2

9종 교과서의 공통 개념 기본서 공통편이네요.

(중학 교과서가 9종이 있나 봐요.. ^^ )

​어느 중학교에서는 타교과서의 지문도 시험에 출제된다던데..

이래서 이런 공통편의 참고서도 접해 보는 것이 좋겠어요.

​저의 아이 학교 교과서와는 겹치는 것이 적어요

중요하고 중점적인 것만 인지 책이 얇아서 부담스럽지는 않네요.

3-2에서는 문학 (시, 소설, 희곡, 수필)의 개념과

사회,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작품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목차에 나오는 많은 작품 속에서 저의 아이 학교의 작품은 한 작품인 거 같은데...

아이가 기본적으로 읽어야 할 책들 포함이라 책 읽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네요.

첫 장 시 부분..

길지 않은 글 속에 많은 내용을 내포하고 있는 시..

사회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작품을 이해하는데...

시와 소설 부분에서 일제강점기, 6.25전쟁의 시대적 배경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지...

학교에서의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 질지

저의 옛 생각에 잠겨 궁금해지네요.

​작품을 읽고 암기하고 문제를 풀며 간단하게 문제를 풀며 실력을 체크해 봅니다.




아이 교과서에 나온 부분만 우선 공부하라고 했어요.

읽기.

논증 방법 파악하며 읽기.

발단-전개-위기-절정-결말이 딱 지어져 있는 작품보다

무조건 따지기 좋아하는 아이. 그래서 논리적 설명을 강조하는 엄마인 저이기에

이 부분이 궁금했어요.

왜 속도를 고민해야 하는가? 현실에 맞는 내용의 논설문,,,

신문을 좋아하는 아이라며 익숙하게 자기주장을 펼쳐지게네요.. ..

왜 속도를 고민해야 하는가?

배달 공화국이라는 현재 사회의 문제점을 지적합니다.

내용을 한눈에 정리하기는 마인드 맵으로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이 책의 특징은

중 3 교과서의 공통된 핵심 내용을 담아서 국어의 기초 실력을 쌓아 주는 교재입니다.

중 3 국어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영역별로 나뉘어 기본을 튼튼하게 잡아줍니다.

그리고 많은 예시와 시각자료와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학교 스타일이 아닌 교육과정을 분석 반영하여 생생한 실전문제가 실려있습니다.

학교의 교과서 외 많은 교과서와 작품을 공부하기에

방학 시기에 체크 체크 국어 공통편을 공부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내신을 공부하면서 학교 교과서의 참고서. 자습서. 평가 문제집을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방학 때 부담 없이 국어 개념, 작품에 다가가기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