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 햄릿 미래와사람 시카고플랜 시리즈 1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최영열 옮김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와사람/고전문학

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햄릿

어렴풋이 알고 있는 스토리에

햄릿의 명대사로

누구나 알고 있는 햄릿.

다 안다고 쉽게 손이 가지 않는 햄릿

그러나 지금 다시 읽어보려고요...

시카고플랜 001

첫번째 책으로 햄릿이 선택되었네요.

시카고플랜으로 책이 계속 출간되려나봐요.

뭐가 다를까

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햄릿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계문학 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최고의 극작가로

학창시절에는 참 많이 들었던 이름인데 어느 순간 저에게 참 멀어진 이름이네요.

1564년에 태어난 셰익스피어 지금까지 명작으로 남겨진 고전문학책들을 다시 읽어보고 싶네요.

4대 비극인 햄릿, 오셀로, 리어 왕, 맥베스의 책들이 궁금해 지네요.



여러 버전의 햄릿이 있지만

선입견을 버리고

얼굴 없는 등장인물관계도부터 봅니다.



책은 1막에서 5막까지 대본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처음에는 보며 읽다가 저도 모르게 연극하듯 대사 형식으로 읽게 되더군요..

그래서 더욱 더 읽기 쉽게 풀어 쓴 햄릿이란 타이틀이 어울리는 책이에요.

유명한 명대사는 잘 살렸지만

조금 길게 풀어 쓴 부분에서 대사가 참 길구나라고 느끼기도 했어요.



읽기 쉽게 풀어 쓴 현대어판 햄릿..

전 이 책을 읽고 난 후 오리지널 버전의 햄릿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전 다른 평론가들이 이야기한 햄릿에 우유부단한 성격의 탓보다는 조금은 이해하는 부분도 생겨났고

덕분에 햄릿의 여러 정보를 다시금 찾아보게 되었네요.

40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연극과 영화, 책에서 만나보는 햄릿

전혀 유치하지않고 명대사는 의미있게 다가오는

고전문학의 매력인가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