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드와이드 팬북
에이드리안 베즐리 지음, 김민주 옮김, 서호정 감수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진닷컴 /축구

손흥민 월드와이드 팬북


어제도 스포츠 뉴스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손흥민! 


전 축구는 잘 모르지만.. 

그래도 골 잘 넣는 손흥민은 압니다...하하하...

고등 아드내미 블라블라 축구선수 이름을 알려줘도 손흥민만 기억합니다... 하하하

잘 울어서 울보라고... 신랑이 살짝 알려줬지만..

우는 모습을 보면 제 마음도 안쓰럽고  

활짝 웃는 모습 TV 속 얼굴만 보아도 미소가 지어집니다.. 하하하


축구에 빠져 사는 큰 아드내미 선물입니다... 


20201026_191001.jpg

큰 아들 주르륵 보더니 다 아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잠 안자고 밤새워 축구경기를 보는 아들이라.. 
축구에 관한 이야기는 막힘없네요. 

내용은 아는 내용이라도..

사진이라도 더 많이 담겨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든 슈퍼 스타 손흥민의 모든 것이라고 하기엔..

책이 너무 작고 얇네요.. 


20201026_191043.jpg


역시 떡잎부터 알아본다고 

프로 축구 선수인 아버지와 걸음마를 배우고 나서 부터 공을 보면 차기 시작했다는 손흥민은 타고 난 듯합니다. 

아버지의 지도 하에 볼 컨트롤, 드리볼, 패쓰 같은 기본기를 어렸을 때부터 훈련했고 

늘 성실하게 노력하는 손흥민은 발전합니다.  

20201026_191107.jpg


손흥민이 데뷔했던 함부르크- 레베쿠전에서의 손흥민의 앳된 모습을 볼 수 있네요. 

그때는 제가 잘 몰랐던 시기라... 손흥민의 아쉬운 역전, 부상이야기가 있네요... 

그 다음 뒤로 이어지는 토트넘은 지금도 몸담고 있는 팀이라 훨씬 흥미롭게 읽혀집니다. 

2015.8.28에 토트넘은 손흥민 영입에 성공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인연이 이어집니다. 

포체티노 감독이 높이 손꼽은 손흥민의 근면함과 성실함으로 손흥민이 토트넘에 영입하고 잔류하게 설득하게 하지요. 

손흥민은 상대를 위협하기 좋은 스피드로 타고난 플레이 메이커이자 골잡이 긍정적인 태도와 거침없는 스타일 

제가 유일하게 아는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을 인간으로서 선수로서 인정한 것 같아요.. 

골을 넣고 다른 선수들과의 모습을 보면 인간적이고 귀엽기도 멋있기도 하네요. 

지금의 조제 무리뉴감독도 "난 저 선수에 푹 빠져있다고" 말하고 

매일 스포츠 뉴스를 보며 미소짓는 저도 손흥민 선수의 매력에 빠져있는듯합니다. 

20201026_191237.jpg

전에 아버지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는데.. 겸손을 강조하시네요...

그래서 그런지.. 그 환한 미소가 더욱 건방져 보이지 않고 순수해 보이나 봅니다. 

20201026_191027.jpg


손흥민의 팬으로서 사진이 더 많았으면 좋겠네요....^^ 


ver01 (4).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