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6-B단계 - 초등 6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좋은책신사고 / 초등 국어 

우공비 일일독해 6B 


초등 6학년으로 초등의 기억을 보니 좋은책 신사고 문제집을 많이 풀었네요. 

우공비 일일독해 4단계부터 6단계까지도 풀고.. 6단계가 마지막일거라 생각했는데.. 

집돌이 신세인 지금 딱... 우공비 일일독해 B단계 문제집이 새로 출간되었어요.. 


아이가 학년이 올라갈수록 

고급 대화가 되어야 한다는 

엄마의 쓸데없는 기대 속 

점점 대화와 거리가 멀어지는데...


좋은책신사고 우공비에서는 아이 마음을 잘 아는 것 같아요..

처음 문제집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하는 것도 신선했고..

일일 낱말 카드를 포함하는것도 독특했고..

이젠.. 일일 독해 공부습관표 스티커가 함께 하네요..


저의 아들 스티커 좋아하지 않는데.. 

이것은 하루아침에 다 붙힌다고 해서 말렸네요. 

우공비 일일독해 6-B 단계는 초등 6학년 수준으로 30일 완성이라 

하루 1일차 문제를 풀고 나서 하루의 스티커를 붙힐 수 있답니다. 

좋아하는 프렌즈스티커를 다다닥~~ (역시 카카오프렌즈스티커는 귀엽네요.) 



우공비 일일독해 7원리는 수능에 나오는 독해의 기본 원리입니다. 

어법어휘/ 주제찾기 /내용이해/ 구조파악/추론하기/비판하기/ 문제해결 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실전에 문제를 적용하여 풀어봅니다. 


이런 독해 문제집은 다양한 지문을 읽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아이의 책 편식을 잠시 막고 공부합니다. 

아이에게 원리도입부분의 설명을 읽으며 중요한 점에 밑줄을 그어보라 했어요. 

성의없이 쭈~욱.. 그었고.. 문제가 어렵지않아 아이의 자신감 높이기에 좋은 듯하네요. 


국어 독해 비법의 국어독해력을 높이기 위한 책이지만

국어 문법에 관한 내용도 살짝 맛볼 수 있고 어휘와 사자성어를 공부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만족하는 책입니다. 


한자 성어는 정말 많이 틀리고 감도 제대로 잡지 못했는데..

정답 및 풀이집으로 꼭 체크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