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하게 살았다면 큰일 날 뻔했다 - 타인은 타인일 뿐! 나는 나답게 살고 싶다
린야 지음, 이지수 옮김 / 센시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센시오 / 자기계발

 착하게 살았다면 큰일 날 뻔했다



책의 제목만 보아서는 ~ 뻔 시리즈로 그냥 자기 위안이 되는 책으로 생각했어요..

저의 성격도 착하다의 사전적 의미의 곱고 바르고 상냥하다의 전형적인 성격은 아니지만

거절 못하고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탓에 삶이 피곤할때가 있지요..

그래서 책의 제목에 끌리고 제목만 보아도 위안이 되는 책이지요.

이런 자기 위안이 되는 책은 아무곳이나 쫙 펴서 편하게 읽으면 됩니다..


20190712_185116.jpg

 

지은이가 린야 젊은 중국인이네요.

책을 읽으면서 사람 사는 곳에서 사람이 느끼는 감정과 생각은 누구나 같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20190712_185127.jpg

책의 내용은 차례를 보아도 뻔 하지요..

머리로는 이해는 가는데 마음속에서 어딘가가 꽉 막혀있어서 답답할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part 1. 타인은 타인일뿐! 나는 나답게 살고싶다.

part 2. 의미없는 부주함에서 벗어나는법

part 3. 나답게 살때 기회비용이 가장 적게 든다

part 4. 큰길이 되지 못하면 작은 오솔길이 되면 그만이다.

20190712_185436.jpg

흠... 인생이란 무엇일까요..?

책 속에서는 많은 예를 들어 설명하지만..

인생을 살아가는 방식은 정말 다양하지만 어떤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할 수는 없다!

정답인거 같아요..


인생사 새옹지마, 남이 떡이 커보인다 등 옛 말씀엔 틀린말이 없는 것 같아요.

 



나는 나.. 나에겐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 나..

그래서 타인은 타인일 뿐 나는 나 답게 살고 싶다!

최선을 다했다면.. 충분히 노력했다면  그 다음은 운에 맡겨라..

신은 젊었을 때의 노력을 차곡차곡 저장해 두었다가 훗날 배로 갚아 주기 때문이랍니다.

이런 믿음으로 살아가는 힘이 생기는 거겠지요..

그러나 또.. 가장 큰 잘못은 노력하지 않는 것이랍니다.

세상이 불공평하다해도 사람들이 아무리 사악하다해도 우리 사회는 계속 돌아가야 하고 누군가는 일을 해야한다.

주변사람들이 어떻든 스스로 노력하기를 포기해서는 안된다.

저도 남의 부탁을 거절 못하는 착한 사람인데..

이것이 쉬운 사람일까요? ​
친절을 베풀고도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 (ㅠㅠ)

절대 쉬운 사람은 되지말아야 합니다.

어떻게?? 먼저 자신만의 처세원칙을 세워야 합니다.

(원칙이 생기면 남의 요구를 무조건 수용하지않을수 있고 거절할 용기도 생긴다.)

그러나 여기에는 현명한 판단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거절해서는 안되는 부탁을 거절하고 수용해서는 안되는 부탁을 수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

그 다음에는 적당히 항의하고 화내는 법을 익혀야 합니다.

(항의할수 있는 용기와 당당한 태도로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전달해야 한다)

다시 말해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에 아무 원칙없이 타협하거나 모두에게 잘해 줄 필요는 없다.

(어렵죠..^^)


열마디 말보다 책 속의 그림이 마음에 와닿습니다..

내 인생이 힘들게 느껴지지만..

누구에게도 인생이란 무거운 짐을 들고 나아가는것..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을 위한 항해을 하자고...

20190712_212039.jpg

20190712_212011.jpg

저의 나이로.. 제가 저의 사춘기 아이를 키우면서

타인의 시선으로 자신감을 잃어가며 사소한 거에 상처받고 반응하는 것을 보면서..

인간은 자신의 일이 아니면 금방 잊혀지는것을..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하는데..

이런건.. 연륜으로 알게 되어지는것 같아요...

그런데.. 이 책의 지은이는 젊은 나이에... 건강한 인생을 빨리 깨우친듯 하네요... ^^

제가 아직 놓지 못한 부분도.. 시원하게 긁어주네요..


말머리에서 .. 그래도 괜찮다.. 그게 인생이니까.. 내 길을 오롯이 가자!

20190712_185323.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