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 100인의 학년별 학생부 - 2020년도 현 고3 기준 입시정보 따라잡기 1
어준규.이수민 지음 / 길위의책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길위의책/대학입시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생 100인의 학년별 학생부


우리가 흔히 듣는 학종이란것이 학생부 종합전형의 줄임말입니다. 

현재의 입시제도를 만족하는 편은 아니지만...

저도 어쩔수 없이 따라야 하는 학부모로서... 

수시의 비중이 높아지고 수시를 좌우하는것이 학종이라는 막연한 사실로

모르는 것보다는 알고 있어야 하고 알아야만 하기에..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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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준규, 이수민 지음 


지은이의 소개를 보며..

화제가 되고있는 코디?? 라는 생각이 잠시 들었지만...

전국에서 한명만 선발하는 미래인재전형으로 고려대학교 합격..졸업후

지금은 입시전문강사로 활동하고 계시다니..

좋은 선생님으로 많은 경험을 많은 학생들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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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부종합전형이 필요할까요?? 라는 생각을 하는 저에게

학생부 종합전형이 필요한 이유를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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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를 보면.. 엄마들이 궁금한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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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부 종합전형은

창의성을 파악하려는 전형이다 / 협력과 리더십을 파악하려는 전형이고

수능이나 학력평가는

기존지식을 얼마나 빠르게 이해하고 암기하는지를 평가할 목적으로 만든 시험이라 말하고 있어요.

그래서 학생부 종합전형은 정량평가와 대비대는 <정서적 평가>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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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학생부 종합 전형을 반가워하지 않기에...

학종에 관한 소개에서는 공감하지 못한 부분도 있기에..

2015년 개정교육과정에 관한 곳을 집중적으로 읽어보았어요..


1.문. 이과의 구분이 사라지며, 사. 과탐 골고루 우수한 성적이 중요해짐

2. 선생과목이 중요해짐

3."잘 나대기"와 '나댐'과 그 학생부 기록이 중요해짐


앞으로 교육과정은 시대에 맞추어 또 변하고 변할테지만...

전.. 또 의문이...

좋아하고 잘하는것 하나만 원하는 것이 아니라...

만능을 원하는건 아닌지... 호호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적 창조력을 갖춘 인재"의 교육 목표랍니다..

참 멋지죠....

 

고등학교 1학년을 위한 가이드/ 2학년을 위한 가이드 /3학년을 위한 가이드 차례대로 읽어보면


엄마들의 공통된 고민들에 웃기도 하고.. 조금은 도움을 받을수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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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대학입시에 제가 잘 모르고 이해못하는 부분도 있어

천천히 다시 읽어봐야 할 책이지만.. ​

좋은점은 사례를 적어주어 학종의 활용예를 직접알게 되었고..

마지막의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의 리얼 학생부 기록에서는

3년 고교생활의 리얼 통 사례를 알려주어

2,3학년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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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숨이 푹푹 나오다가.. 중간에 쉬어가는 페이지에는 자신을 돌아보며 긍정적인 시간을 갖을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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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의 취지는 참 좋은데.. 현실에서는 왜 이렇게 힘들고 어려운지...

이 책의 선배들의 사례를 통해 학생과 부모가 함께 행복한 결과를 얻기위해

유별나지않게.. 스스로 자기주도적인 꿈을 꾸어보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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