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동시 써요 : 사랑해, 동물과 식물 또박또박 동시 써요
젤리이모 그림, 백경민 기획 / 책모종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귀염둥이 막둥이는 예비 초등 개구쟁이 7살이에요~~
한글을 읽고 쓰는걸 좋아하는 겸댕이 인데요~
또박또박동시써요
동시를 읽고 쓰며 한글 공부를 해보려고 준비해 보았어요~
책 표지가 먼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너무 이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사한 색감이라
둘째 눈을 확 사로 잡았어요~
동시는 순수한 동심과 세상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각을 느끼고
감성을 키울 수 있는데요~
또박 또박 동시써요는 동시가 재미없다는 편견을 깨고
동시의 진정한 재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감성적인 동시가 가득 들어 있어요
어린이들이 좋은 동시를 감상하고 손으로 따라 쓰면서
글씨 쓰기 연습을 하고, 더 나아가 동시를 직접 창작하는 것이
가능해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가 먼저 소리를 내어 큰소리로 동시를 읽어 보았어요~
동시와 동요에는 운율(리듬)이 있는데요 아이가 운율에
맞춰 재미나게 읽어 보며 노래로도 부르는 모습을 보였어요~
그림을 보며 엄마 이 친구가 숨었구나
꼬투리가 뭐에요? 라고 물어 보며 단어를 궁금해
하고 단어의 뜻도 정확하게 파악해 볼 수 있었어요~
아직 글씨를 예쁘게는 쓰지 못하지만 끝까지 스스로 써보고
혼자 동시를 읽어 보며 아 이거구나 하며
스스로 놀이처럼 동시를 익혀 보는 모습이 너무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