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비아 & 올리버
안네 소피 알레르만 지음, 안나 마르그레테 키에르고르 그림, 김상미 옮김 / 베틀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올리버는 바닷가에서
멋진 돌을 발견 했어요
작은 펭귄처럼 생긴 돌!
올리버는 펭귄이 서커스 단장이라고 생각했어요
친구는 서커스 단장 펭권을 보고
물개 닮았다! 라고 이야기 하고
다시 보니 물개를 닮았어요
또 다른 친구는 상어를 닮았네 
라고 하니 이번에는 상어를 닮았어요

보는 각도 방법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돌이에요
올리버는 돌을 가운데 놓고 생각 했어요
“ 사람들이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모양이 
바뀔 수 있구나”

다른 친구들은 서커스 놀이를 마치고
물속에서 풍덩 놀이 하고 있지만
올리버는
무서웠어요!
무서워 하는 올리버를 보고
한 친구가
“올리버 네가 상어라고 생각 해 봐! 
네 멋진 돌처럼”
용기를 주었어요!
올리버는 상어 처럼 멋지게
바닷속으로 풍덩~
신나게 놀았답니다!

개성이 강해 지는 우리 아이들!
아이들의 개성을 나는 누르고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책이 었어요
다양성에 대해 베우고
생각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 좋은 책!

올리비아 & 올리버 
서로 다른 개성을 이해해 주도록 노력 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