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피플 공명 1
오가와 료 지음, 요츠바 유토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달에 발매된 대원씨아이의 신작 만화 파티피플 공명 1권입니다. 사실 처음 볼때 이 작품은 여러모로 당황스럽고, 어찌보면 약간 지뢰작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는데, 막상 다읽고보니 꽤나 잘만든 개그만화라는 인상이 들었습니다.



현실에서 이세계로 넘어가는 이세계물 계통을 비꼬기라도 하듯이 이 책은 시작하자마자 제갈량이 죽을때를 보여주고 죽은 후 눈을 떴더니 현실세계에 환생하는 걸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세계물과 스토리 진행방향이 반대이며, 심지어 유명한 인물이 현대로 환생하는 이야기에 가깝죠. 그래서 이 인물이 어떻게 적응하느냐가 스토리의 메인이 되고, 여기에서 생기는 좌충우돌 상황들이 재미포인트가 되게 됩니다.



으레 그러하듯 착한 사람을 만나서 도와주는 것 까지는 평범한데, 여기서 보답이라고 하면서 공명이 도와주는 부분에서 이 작품의 개성이 드러납니다. 공명을 도와준 인물은 여자주인공이자 무명가수인 에이코인데, 에이코가 제대로 가수활동을 할수 있도록 공명이 서포트를 해줍니다. 물론 독특하게도 이 서포트 방식은 실제 공명이 사용한 여러 진법들인데요. 과거 전쟁에서 사용한 진법들은 현대에 적절하게 배치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하는 역할을 만든게 재밌기도 하면서 작가의 센스에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약간 막무가내식 병맛물이라 생각했는데, 곳곳에 드러난 부분들을 보면 꽤나 신경써서 만든게 느껴집니다. 병맛인데 대충만들었다기 보단 잘 만들어놓고 보니 무척 재밌던 작품인 셈이죠. 구매를 권장드리긴 애매하지만 구매하더라도 큰 후회는 하지않을 만한 그런 괜찮은 개그만화라는 인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적어도 표지의 첫인상에 비해서는 꽤나 잘만들어진 재밌는 만화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