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취준의 여신님 1
요시즈키 쿠미치 지음, 후지시마 코스케 협력, 아오키 유헤이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리뷰할 책은 대원씨아이에서 이번 달에 새로 발매한 신작 <오! 취준의 여신님> 1권입니다. <오! 나의 여신님>의 스핀오프 작품이라 하는데, 사실 처음에 이 책을 받을 때 원작인 <오! 나의 여신님>을 읽지 않아서 과연 잘 읽을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근데 다행히도 스핀오프라서 별개의 이야기를 전개해서 이 작품만 읽어도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핀오프의 전체적인 스토리는 카이토를 위해서 취업 전선에 뛰어든 베르단디의 이야기입니다. 입사 원서, 채용 박람회, 면접 등 다양한 채용과정에서 베르단디는 자기 만이 보여줄 수 있는 엉뚱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데, 가뜩이나 긴장되고 무거운 분위기의 취업준비와 상반된 베르단디의 때아닌 활약(?)때문에 더욱 우습게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정반대의 분위기의 다양한 해프닝을 보여주면서 재미를 주는 것이 이 스핀오프의 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카이토 후미라는 인물을 내세워서 베르단디와 엮이게 만들어서 그녀가 취업하면서 겪는 에피소드들을 1권안에 풀어내어서 나름의 스토리적인 완성도도 보완하는 부분도 만들었습니다. 물론 베르단디의 여러 능력 탓에 휘둘리는 경우도 많았지만 중간에 자신이 어디에 가고 싶은지 목표를 정하고, 베르단디 덕에 힘을 얻어 마지막에 자기가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게 되는 스토리 자체는 나름 감동도 있고 좋았습니다.



원작을 안 읽어봐서 원작과의 차이가 어떤지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이 작품은 작품 그 자체로도 재미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취준이라는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부드럽고 재밌는 개그를 잘 집어넣어서 작품 그 자체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니 혹여 원작 걱정 탓에 보는게 망설여지는 분이라면 구매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