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로로 초등 국어 2학년 -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ㅣ 로로로 초등 시리즈
윤병무 지음, 이철형 그림 / 국수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동시로 느끼고 생각할 수 있을까?
수필로 배우고 이해할 수 있을까?
서술형 문제를 자유롭게 쓸 수 있을까?
초등 2학년 국어에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깨치는 로로로
국어는 올바르게 배우고 익혀서, 잘 듣고, 잘 말하고, 잘 읽고,
잘 써야 합니다.

단원개요 - 국어동시 - 국어수필 - 논술문제를
학습하면서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1단원 동시를 재미있게 읽기
잘 쓴 동시는 동화 한 편만큼의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동시는 짧아도 동화보다 쫄깃하고,
짧지만 많은 이야기를 담을 수 있습니다.
인물의 마음을 상상할 수 있고, 시와 비슷한 경험을
떠올려보고, 시 속의 인물의 마음을 이야기합니다.
동시를 읽을 때면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읽습니다.

자신만의 생각을 잘 정리해서 주제에 맞게
글을 써보면서 단원을 마무리해 봅니다.

5. 낱말을 바르게 쓰기
글 쓸 때 알맞은 낱말을 골라서 써야 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엉뚱한 일기를 보면서 왜 알맞은 낱말을 골라 써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말하려는 내용을 정확하게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먼저 사용하려는 낱말을 뜻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초등 국어를 동시와 수필로 배울 수 있는 창의융합 교육의 슬로건으로 문학적 상상력으로 교과 내용을 깊이 흡수할 수 있는 로로로 시리즈
남은 2학년 미리 공부할 수 있어서 좋고,
단원별로 나와있어서 부족한 단원은 따로 한 번 더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요즘 대세에 맞은 창의융합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