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파트 대신 강꼬빌딩을 산다 - 신흥 슈퍼리치들이 선택한 부의 레벨업
황준석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남에 위치한 10억원의 아파트와 다가구건물 18억원이라면 당신은 어떤 것을 매매하실건가요?

저자는 다가구건물 18억원을 사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첫째 똑같은 비율로 가격이 오른다고 하면 10억원의 아파트보다 18억원짜리가 수익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둘째 다가가 건물에서의 월세 수익이 훨씬 더 클 수 있습니다.

셋째 베이비부머의 은퇴 직장 생활의 불안함 고정 소득의 필요성으로 인해 월세를 받으려는 사람들의 수요가 갈수록 늘어날 것이기때문입니다.

넷째 한전 부지의 현대자동차 매각이 이유였습니다.

8년이 지난 후 아파트는 24억이 되었고 다가구건물은 50억원이 되었습니다.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아파트를 사서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지만 다가구건물을 사서 시세차익 + 월세 수익까지 함께 올릴 수 있다면 더 좋은 결과를 이루어낼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아파트로 월세 수익을 낼 수 있긴 합니다.

편안한 노후를 생각한다면 강남의 꼬마빌딩을 매수하여 월 천만원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렇게 하고 싶나요?

꼬마빌딩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모든 부동산의 장점을 보유한 꼬마빌딩이기때문입니다.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은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등이 있는데 아파트는 월세를 받을 수 있지만 매매가 대비 수익률이 낮아 시세차익형 부동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상가를 매입하여 월세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코로나 시기에는 그 마저도 쉽지기 않습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상가보다 꼬마빌딩이 무조건 낫다고 할 수는 없지만 꼬마빌등은 이런 부동산들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고 월세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꼬마빌등을 사는데 필요한 금액이 생각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막연히 비싸다고 생각하지 말고 얼마의 자금이 필요한지 꼭 계산해보아야 합니다. 당신이 지금 살 수 있는 꼬마빌딩이 어딘가에 있을 수 있습니다.

세금이 무서운가요?

부동산 + 세금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세금폭탄입니다. 가격이 높은 부동산을 사게 된다면 세금 폭탄을 맞게 된다는 걸 무의식적으로 이해하고 있는 것이죠

취득세, 보유세(재산세 + 종합 부동산세), 양도세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얼마든지 절세가 가능합니다. 물론 공부가 필요하겠지요

하지만 어렵다고 해서 포기하면 안됩니다. 세상에 쉬운 길은 없습니다. 공부하면 길이 보입니다.

당신이 강남의 꼬마 빌딩을 사기로 마음 먹었다면 하나부터 열까지 공부해야 합니다.

이 책은 그런 당신이 어떤 공부를 해야할지 알려주는 친절한 가이드북입니다.

강남 꼬마빌딩을 매수하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