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SBS 맛남의 광장 제작진 지음 / 호우야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의 광장 농어민생각 레시피북




전국 각지에 있는 농어민들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다들 알고 계시죠? 저도 방송을 시청하면서 따라하고 싶은 레시피가 참 많았는데요.그 중에서 중화 제육면은 직접 만들어 가족들과 함께 나누어 먹은 적도 있답니다.




이 책은 SBS 맛남의광장 제작진이 지은 책으로 방송에서 보여준 다채롭고 풍부한 요리들을 하나씩 소개하고 있었답니다. 그동안 방송에서 선보인 레시피를 모두 모아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너무 편리했어요.책을 펼치자 마자 백선생님의 든든한 메시지도 들어있고 각 지역별로 어떤 요리가 있는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맛남의광장에는 그동안 강릉, 장수, 영천, 여수, 제주, 공주, 남해, 진도, 해남, 군산 등의 지역 음식으로 만든 요리가 소개되었는데요. 아시다시피 각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는 농수산물, 특산물을 재료로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요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면서 '와 이 요리는 나도 한 번 먹어보고 싶다' 라고 생각한 적이 정말 많은데 하나하나 캡처하고 메모할 필요없이 곧바로 따라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맛남의광장 레시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기존에 있던 요리가 아니라 백종원 대표와 출연자들이 직접 개발하고 연구한 새로운 레시피를 선보인다는 점이었는데요. 그렇기에 아무 곳에서나 만날 수 있는 레시피가 아니라 더더욱 맛남의광장의 레시피대로 따라해야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아주 실용적이고 활용도 높은 그런 책이었어요.


요리마다 재료와 계량법, 조리방법, 깨알 꿀팁등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특히 정확한 그램수 대신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숟가락이나 종이컵등을 사용하고 있어서 누구나 부담없이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지역 농어민들과 상생하면서 맛도 건강도 일품인 특급 요리도 배울 수 있다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라는 말이 절로 떠오르는 책이었어요. 앞으로도 모두를 위한 좋은 음식과 재료를 알차게 소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은 책이라 추천합니다.

본 리뷰를 작성하면서 출판사 성안당(호우야)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