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그림민법 - 그림이라 쉬운 민법! /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시험 대비
서석진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2020 공인중개사 시험이 지난 10월 31일날 치뤄졌다. 응시자가 34만명에 달해 역대 최다 응시 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집 값이 고공행진하고 있기 때문에 수수료 상승으로 일어난 쏠림 현상이 아닌가 한다. 사실 나도 이번 8월에 신청을 해놨지만 다른 중요한 일정이 겹쳐 응시를 하지 못했다.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은 역대 시험이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이었던 걸 봤을 때 10월 30일 토요일이 아닐까 싶다. 1차 시험은 공인중개사 민법과 부동산학개론 2차 시험은 공법, 세법, 공시법, 공인중개사법으로 구성된다. 그 중 분량이 많기로 유명한 과목이 민법과 공법이다. 그래도 민법 공부를 처음 하지는 않기 때문에 정리하며 기출지문도 공부해보고자 공인중개사 그림민법(공인중개사책추천, 공인중개사교재추천으로 유명한 그 에듀윌) 책을 읽어보았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있고 부록에 작년 기출 문제지와 해설지, 민법 조문(1부 뒤에 부록)이 수록되어있다. 1부는 민법 이해를 돕는 스토리 있는 그림들이 곁들여져 있다. 그림 민법이라고 만화책처럼 되어있지는 않고 그림이 첨부되어 이해를 돕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생각보다 많은 글이 적은 여백으로 적혀있기 때문에 밀도있게 공부가 가능하다. 2부는 기출지문 족보로 기출지문을 ox로 풀이해볼 수 있는 형식이다. 3부는 2단구성으로 되어있어 왼쪽은 틀린 지문 오른쪽은 옳은 지문으로 쓰여있다. 사실 나는 3부 먼저 주루룩 훑어보고 2부를 풀어보았다. 1부로 기본내용을 정리하고 3부를 먼저 보고 2부를 풀어보니 한결 풀이가 수월했고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다. 부록에 있는 31회 기출은 시험지 형식으로 뜯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시험보는 기분으로 풀 수 있어 좋은 듯 하다. 또 부록에 있는 조문집은 중간중간에 참고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익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상대평가로 전환하자는 개정법률안이 발의되었다는 소식이 있다. 원래는 각 과목 모두 40점 이상이면서 1, 2차 각각 평균이 60점 이상이어야 통과 가능한 절대평가이지만 상대평가로 돌아서면 훨씬 문턱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물론 전환되더라도 유예기간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현 수강생들한테는 크게 문제가 안될 수 있다. 하지만 전환 전에 통과해야 어렵지 않게 자격증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민법 문제는 총 40문제로 24문제 이상은 맞아야 평균 60점 이상으로 통과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서점에 가보면 수많은 공인중개사 책이 있지만 국민 누구나 알고 추천하는 에듀윌 교재를 선택했으니 그에 맞게 32회 시험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에듀윌공인중개사 #2021공인중개사시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