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와 나는 일촌이래요 - 처음 배우는 촌수와 호칭 이야기 처음부터 제대로 1
한별이 지음, 김창희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입학한 아이에게 읽혀줄 인성책이 없을까..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는 책이 없을까.. 고민하던 찰나 좋은 기회가 생겨 《처음부터 제대로》를 읽을 수 있게 됐어요.

아이와 먼저 읽은 책은 아이가 태어나 가족이 된 할머니, 할아버지, 엄마 아빠와 형제의 이야기인
<할아버지와 나는 일촌이래요>에요.

1촌이 뭐에요??
사촌은 뭐에요??

하는 아들, 엄마도 헷갈리니 같이 읽으며 알아보기로 했어요.


올해 입학한 아들, 글자가 많은 걸 조금은 부담스러워하는데요..
엄마가 읽어주면 문제없어요!!! ^^


친척은 닮은 곳이 많아요.
생김새, 혈액형, 피부색, 재주, 성격등이 비슷하죠~
명절이면 아이는 친척 형제와 동생을 만나는데  성격은 다르지만 생김새가 많이 닮았어요.
아주 가끔 만나는 사촌인데도 어색함 없이 너무 잘 노는 걸 보면 가족은 가족이더라구요.

책을 읽고 가계도를 그려보기로 했어요

 

 


엄마아빠와 아이가 1촌!이라는 건 엄마도 알았는데 아이와 할아버지, 할머니가 1촌이란 건 엄마도 몰랐네요. ;;;;;

아이는 외동이라 형제가 없고, 아빠도 형제가 없어서 아이에겐 고모도, 삼촌도 없답니다.
다행히 외가에 외삼촌이라도 있어서 아이에겐 외삼촌과 외숙모(3촌), 외사촌 형제(4촌)가 있네요.
촌수, 호칭이라는 것이 대가족이였다면 쉽고, 자연스레 받아들일 친척 관계일텐데 가족이 많지 않다보니 아이에게 촌수, 호칭을 어찌 알려주나..한번 이상은 고민이 되더라구요.

《처음부터 제대로》 책은 문고라 글밥이 많긴 하지만, 아이가 간접적으로 잘~ 받아들이기 쉽게 이야기가 전개 되어 있고, 읽으수록 재밌고 유익하단 생각이 자꾸자꾸 드는 책이네요.
책선물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