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BL] 슈게트는 비어있다 2 (완결) [BL] 슈게트는 비어있다 2
고기먹는카나리아 / 시크노블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이 그렇게 끝나서 허둥지둥 2권을 구매했습니다. 자신이 알던, 혹은 억지로 믿고 있던 진실과 다른 현실을 마주하게 된 재림은 점점 이온을 사랑했던 재제와 이온을 미워하는 재림으로 분리되어 괴로워합니다. 이온은 감옥에서 더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냅니다... 정말 심각할 정도로... 이온이 당한 고통과 그 직후 재림의 태도를 생각하면 아 이녀석... 하...이런 기분이었는데.. 점점 재림은 자신의 감정을 깨닫고 자신이 저지른 과오를 절절히 후회합니다. 그리고 사랑인지 집착인지 알 수 없는 감정. 이온의 성격이 많이 변해버려서 마음이 아프면서도 힌편으로는 이온이 해방된 모습이기도 해서 안쓰러운...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결말부가 좋았고, 혹시 나중에 외전이 더 나온다면 언제든 쌍수를 들고 환영합니다.

재림이 자신의 감정을 깨닫지 못하고 이온에게 한 행동들이나 이온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림을 따라가는 부분에 대해서는 몇 번 더 읽어봐야 감정이 이해가 될 것 같아요. 어딘지 전체적으로 유럽 영화 느낌입니다. 이온이 재림을 따라가는 부분까지는 이해가 갔는데 그 후에 신경전을 벌이는 부분이 조금 어렵게 다가왔어요.

이온이 감옥에서 정말 심한 일들을 많이 겪으니 혹시 이런 요소를 불편해하시는 분들은 구매를 다시 고려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