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논술 6개월 - 5학년 (2023)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월간 우등생 학습 겨울방학호를 1월부터 계속 공부하고 있는 아들!!

 

우등생 학습 겨울방학호는 1월 2월 두 달간 공부하는 교재랍니다~

 

1~2월 겨울방학호는

 

평소처럼 국어 사회 과학 교재와 수학교재 외에

 

4학년 전과정 복습 평가 교재

 

일일수학 교재까지

 

많은 교재들이 한꺼번에 도착했었어요~

 

 

국어 사회 과학 교재에는 5학년 과정을 전반적으로 예습할 수 있는 내용들이예요~

 

이렇게 방학동안 5학년에 배울 내용들을 미리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중요한 개념도 확인하고

 

새로나오는 용어들도 미리미리 익숙해지도록 해둔다면

 

5학년 공부가 훨씬 수월하리라 기대되네요~

 

문제들이 크게 어렵지도 않아서 아이가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었어요~

 


 

 

국어 교과서에 등장하는 지문들을 미리 읽어보고

 

내용들을 파악하고

 

어떤 개념들을 배우게 될지

 

꼼꼼하게 살피고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5학년에 배우게 될 사회 내용은 좀 어려워 보이더라구요~

 

우리나라 지리와 인권 등에 대한 내용인데

 

거의 다 외워야하는 거라 만만치 않더라구요

 

영해 영공 행정구역 특산물 등등

 

암기해야할 내용들이 엄청 많은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굵직한 개념들을 방학 때 예습하고 가는 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되요

 

사회에는 QR코드가 있어서 개념들을 동영상으로 설명해주는 것도 좋았어요~

 


 


 

 

물론 QR코드 활용은 과학에서 가장 빛을 발합니다!!ㅎㅎ

 

과학은 실험동영상들이 많아서 아이가 가장 좋아했어요~

 


 

 

선생님께서 실험을 하며 직접 원리를 설명해주시니

 

이해가 쏙쏙 잘 되네요~

 

과학에서도 새로운 개념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서

 

미리 공부하고 가는게 정말 유익하다 느꼈어요~

 


 


 

수학 역시 5학년 과정을 전반적으로 예습하도록 구성되어있어요

 


 

 

문제들이 어려운 편은 아니라 부담없이 잘 풀었답니다!!

 


 

 

겨울방학 동안 5학년 예습만 한다??

 

NO!!

 

4학년 과정 복습도 넘어갈 수 없겠죠?

 

복습평가 교재로 진단모의 평가를 풀어보았어요~

 





 

 

생각보다 오답이 나오고 있어서 역시가 공부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과학에서 오답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4학년 개념들을 다시 복습했어요~

 


 

우등생 논술 역시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읽고있어요~

 


 



 

 

특히 중간중간 퀴즈 푸는 것들을 재미있어해서 빼먹지 않고 풀고있어요~

 

앞에 나온 기사들을 꼼꼼하게 읽었다면 퀴즈 정도는 술술 풀어내더라구요~

우등생 논술을 꾸준히 읽다보니 어휘력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걸 느끼네요!!

 


 

 

함께 온 독해집 똑똑한 하루 독해도

즐겁게 풀고있어요~

 


 

 

재미난 그림과 만화가 많아서

부담없이 풀 수 있는 독해교재예요~

 

 

월간 우등생 학습 겨울방학호와

똑똑한 하루 독해 5A + 우등생 논술로

 

4학년을 멋지게 마무리하고

 

5학년을 알차게 준비하며

 

방학을 야무지게 채워나가고 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