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Sharp 완성 -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YBM 출판사에서 나온 영문법 교재를 단계별로 만나보았어요~

기초편, 기본편 1, 기본편 2, 이제는 완성편까지!!

기초편은 중학생과 예비고교생을 위한 영문법의 초석을 닦기 위한 책이었다면

기본편은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있어

내용이 2권에 걸쳐 나올만큼 풍부한 교재였어요~

 

YBM GRAMMAR SHARP 완성편 교재는 제가 정말 "이거다!!" 싶을 정도로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있는 교재라고 생각해요~

 

기초편과 기본편에 비해 좀 더 어려운 심화문법적인 내용을 내용을 담고있다는 차별점 외에

챕터별로 문법을 머리속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예요

 

그동안 공부했던 문법 내용을 파일별로 정리하듯

깔끔하게 완성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본편은 상세한 설명과 세세한 문법 내용이 많이 담겨있어

2권으로 나뉘어져있었지만

완성편은 1권으로 다시 압축되어 있어요~

 

대신 페이지 수가 좀 더 많은 편이네요~

 

기본편은 해설지, 테스트북 빼고 한 권당 약 200페이지 분량이었다면

완성편은 320페이지 정도로 훨씬 두꺼워요~

 


크게 18개의 챕터로 나뉘어져있고~

다시 세분화하여 123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본편 교재처럼 <문장의 5형식>이 첫번째 챕터가 아닌

<문장의 이해> 즉, 주부와 술부, 구와 절 처럼

독해의 기본적인 요소부터 설명해주는 것도

YBM GRAMMAR SHARP 완성편 교재의 특징이예요~


 


 

본편에서도 각 챕터 가장 앞부분에서 보여주는 초간단 핵심 정리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완성편에서도 이 부분이 특히나 돋보이는 구성이예요~

 

용어의 설명과 함께 도표식으로 해당 챕터의 내용을 한 눈에 들어오도록 되어있어

해당 챕터 공부 시작 전, 공부 마무리 용으로 보면서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진짜 이 부분도 제 마음에 쏙 드네요~


 


 

문법 개념 정리와 설명 부분 역시

기초편, 기본편의 교재와 상당히 많이 달라져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주황색 박스 안에서 예시문장과 함께 문법 내용을 보여주고 있고

주황색 박스 옆에는 문법 내용을 정리해주고 설명해주는 방식이예요~

 


기초편, 기본편 교재에서는 문법 내용을 약 2페이지 가량 설명해주고

2페이지 가량 많은 문장이 담긴 연습문제를 통해 문법이 저절로 익숙해지도록 만드는 구성이었다면

완성편에서는 연습문제 량은 적은 편이지만

문법 설명과 같은 페이지에 구성되어서

내용을 함께 보며 공부할 수 있네요~

 

문법 개념설명 역시 도표나 도식도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완성편을 공부하고나면 영문법이 체계적으로 정리가 잘 되어

말그대로 완성시킬 수 있을 듯 하네요~


 

완성편에서도 <GRAMMAR plus> 부분이 있어서

주의해야할 문법 내용들을 보충 설명해주고 있어요~

문법에는 왜이렇게 예외적인 부분들도 많은건지 ㅎㅎㅎ


 

문법 설명를 보며 개념을 정리하고, 유닛별 연습문제도 풀고 나면

챕터내용을 모두 담아 종합적인 연습문제에 해당하는

OVERALL EXERCISE 문제들을 풀어보아요~

기본편, 기초편에 비해 어렵게 느껴지지만

틀리거나 모르는 문제들은 앞의 문법개념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공부해나가면 될 것 같아요~

 

OVERALL EXERCISE 문제의 유형들은 연습문제와 비슷한 문제들이지만

실제 시험에 나오는 문제 유형들은 리뷰테스트 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어법상 틀린 부분을 찾아내기 등등

시험에 등장할 법한 객관식 문제들을 풀며

실제 문제 속에서 어떤 문법이 어떤 방식으로 등장하는지 잘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리뷰 테스트 문제 중에는 수능처럼 독해 지문 속에서 어법상 틀린 부분을 고치는 문제들도 있었어요~

수능문제 중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정답률도 낮은 문제이기도 하지요~

독해 지문 속에서 등장하는 어법문제도 잘 풀어낼 수 있도록 연습! 또 연습!!

 

YBM GRAMMAR SHARP 완성편 교재 역시

SELF TEST BOOK 이 포함되어있어요~


 

하나의 챕터당 2페이지씩 연습문제를 풀어보며

본교재에서 부족했던 문장연습을 좀 더 꼼꼼하게 할 수 있고

 


 

3개의 챕터를 묶은 실전TEST 문제도

챕터 여러개의 내용을 아우르며 문제가 출제되다보니

하나의 챕터 속에서만 문제가 나올 때보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결국 시험은 이런 식으로 나올테니 그에 맞춰 공부해야겠지요~

 

 


 

셀프테스트 북에서도 수능형 긴 지문과 어법상 틀린 문제를 고르는 유형이 출제되고있어요~

독해 속에서 문법을 파악하는 훈련을

셀프 테스트북을 통해서도 할 수 있네요~

 

YBM 교재의 해설지는 워낙 상세하고 한문장 한문장 모두 설명이 나와있다보니

독학하기에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과외선생님처럼 꼼꼼하게 설명해주는 느낌이랄까?

 

YBM 문법 교재 기초편으로 큰 틀과 용어들을 배우고

기본편으로 상세한 문법 내용들을 공부하며

완성편으로 심화 문법 내용의 살을 붙이면서

체계적으로 문법을 머릿 속으로 정리한다면

내신이든 수능이든 어법 문제는 자신있게 풀어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되네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YBM #와이비엠 #그래머샵 #GRAMMARSHARP #영문법

#고등영문법 #중등영문법 #영문법교재 #그래머샵기초

#기초영문법 #예비고등영문법 #영어문법교재추천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