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9 - 운명에 맞선 영웅들 ㅣ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최설희 지음, 한현동 그림, 정수영 구성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2월
평점 :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신화로 접한다면 그리스 로마 신화 어렵지 않아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음으로써 서양의 역사, 철학, 문학, 예술을 이해하는 바탕이 되거든요.
어려운 내용을 바로 이해하기 힘드니 만화로 접하는 것도 좋지요. 그런데, 또 만화로만 보면 살짝 걱정이 되는데 줄글도 같이 있으니 걱정 없네요. 그리고 그리스로마신화는 자칫 자극적이거나 어려울 수 있기에 기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로 고대 그리스 문화를 만나보아요.
이번에 9권이 출간되었는데요.
빛나는 용기로 운명에 맞선
영웅들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신은 세상을 만들어 다스렸고 인간들의 운명을 결정했어요. 대부분의 인간들은 주어진 운명대로 살았지만,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운명에 맞서 놀라운 일을 해낸 자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그들은 훗날 영웅으로 불리었어요.
페가수스를 얻어 키마이라를 물리친 벨레로폰, 자신의 운명을 극복하기 위해 고향을 떠난 오이디푸스, 황금 양털을 얻기 위해 영웅들을 불러 모은 이아손, 미노타우로스와 싸워 크레타의 운명을 바꾼 테세우스 등 네 영웅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뒷부분에는 신들의 계보에 수많이 신들의 이름이 정리되어 있어 보기 편하고요, 유적, 유물등 더 깊게 살표보는 코너와 마지막 퀴즈로 내용을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그리고 신들에 대한 자신의 생각들을 자유롭게 펼쳐 볼 수 있으니 한권으로 알차게 신화 파헤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