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 읽기 1 - 춘향전·토끼전·옹고집전 흔한남매
정주연 그림, 최재훈 글,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중등을 앞두고 국어 학습을 넓게 보았을때의 시선으로 말씀드리면
고전 문학은 국어 교과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요. 이걸 학습적으로 꼭 읽어야하기에 의무적으로 접하게 되면 어렵고 거부감이 들어요. 중·고등학교 이후에 수능, 논술, 내신을 준비하기 위해서 중요한 장르인데 말이지요. 그래서 초등학교 때 다양한 고전을 읽어 두면 쭉 국어학습에 큰 도움이 될꺼예요. 하지만 재미있는 볼거리가 많은 요즘엔 고전소설은 어렵고 지루하다게 느껴질수 있어 거부할수 있기에 흔한남매와 함께하는 고전읽기로 웹소설만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줄수 있네요.
고전문학은 생소한 내용들과 어려운 한자어, 옛어투 등으로 쉽게 다가가기 힘들었어요. 그런 편견을 깨뜨려 초등학생때 쉽고 재미있게 접한다면 이후로도 점점 고전을 재미있고 흥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것 같아요.

[흔한남매 이상한나라의 고전읽기]는 초.중등 교과서에 실린 작품을 수록하였기에 학습적으로도 도움이 되면서도 재미 있기에 읽다보면 재미와 학습 두가지 다 챙길수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고전을 접하면서 앞으로도 수많은 고전 문학을 즐길수 있도록 그 문을 열어준다는 점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부록으로 독서일기장이 수록되어 있어요. 짧게 한줄 감상평을 쓰는 것부터 자세히 쓸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독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해볼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아요.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흔한 남매는 책 좀 읽으라는 엄마의 잔소리를 피해 PC방으로 도망을 쳤는데요. 거기서 고전읽기 VR체험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데, 춘향전 속 세상에서 게임을 하며 탈출하는 내용이예요. 흥미진진하며 고전까지 섭렵할수 있게 구성된 내용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