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단짝 - 레벨 2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김민정 지음, 홍연시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서도, 그리고 표지에서도 핑크빛 이야기가 나타날듯하지요???
초등학생 아이들이 누군가를 좋아하게 된 마음을 깨닫고 표현하는 과정을 풋풋하고 생기 있게 그려 낸 책이예요.

아주 어릴 적부터 단짝이었던 보연이와 학지가 초등학교 4학년이 되면서까지 우정으로 지내온 시간들이 조금씩 변화하는 과정들이 그려져요. 영원할 줄만 알았던 이들의 우정에 어떤일이 생긴걸까요? 스토리 전개상 꼭 삼각관계 구도가 형성되지요 ㅎ
그저 친구처럼 지내던 둘 사이에 다른 누군가가 끼어들어 자신의 감정이 무엇인지 모르다가 슬슬 깨닫게 되는 전개에 슬며시 웃음 지어지는 이야기예요.
이 책은 두 주인공이 하나의 동일한 사건인데, 각각 전혀 다른 시각으로 상황을 느끼요. 잘 보이고 싶어 예쁘게 꾸미고 온건데, 그걸 식탐 때문이라고 잘못 생각하는 등 서로의 엇갈린 상황의 서술이 흥미로워요. 새롭게 밝혀지는 내면의 사실들이 호기심을 유발하여 마지막까지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들고요.

만화적인 그림체와 유머러스한 구성 및 연출로 더욱더 재미있게 몰입할수 있답니다.

우정이라기엔 조금 달콤하고,
사랑이라기엔 아직 설익은
아이들의 풋풋한 첫사랑 이야기
처음에는 낯설고 혼란스러웠던 감정이 나중에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도구가 되어요. 아이들은 이 시기를 상대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되는 성장의 계기로 삼게 되는 이야기라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