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를 이겨 낸 위대한 처음 - 제4회 미래엔 어린이책 공모전 우수상 아이세움 열린꿈터 26
이현희 지음, 조은애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이 세상은 코로나로 2여년을 어렵게 보내고 있지요.
이젠 코로나 바이러스가 없던 시대로 돌아갈 수 있을지…함께 해야하는 위드코로나 시대이니만큼 바이러스, 전염병에 관해 어린아이까지 민감하게 인지하고 있는 때이지요.

이 책에서는 현재의 코로나 바이러스처럼 옛날에도 인류를 공포로 몰아넣었었던 무서운 전염병들, 결국 그것들과의 긴싸움을 이겨낸 영웅들의 이야기가 있어요.
그들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그리고 막막하기만 했었을 그 처음은 어땠는지를 읽어보다보면 지금 이 시기도 희망을 버리지 않아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막연히 두렵게만 느껴지기만 했던 바이러스를 제대로 이해하고 예방하게 된다면 앞으로도 좀 더 나은 생활을 빨리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피할수 없다면 제대로 알고 준비해서 대비해야겠죠.
현대 의학이 발달하면서 치료될수 있는 병들도 많아졌지만 세균과 바이러스는 그 어떠한 항생제와 항바이러스제로도 모두 제거하는 것이 불가능하니 앞으로도 새로운 병들이 또 찾아오고 대유행할 것임을 인지하고 그것들을 대비하여 대처할 방법을 알고 있는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손씻기, 마스크 제대로 쓰기, 소독하기 등 예방법의 필수 지침들도 수록되어 있어서 이 책을 읽은 친구들이 자연스레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