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만 말하는 요정, 진실 픽시 1 : 친구를 만나다! 진실만 말하는 요정, 진실 픽시 1
매트 헤이그 지음, 크리스 몰드 그림, 최현경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진실만 말한다고 좋을까?
이책 앞부분을 보며 얘기 나눠 보았어요.
‘진실은 좋은거지만, 다 좋은것만은 아니다. 상황에 따라 진실보다 침묵이 더 나은 경우가 있다. 그렇다고 거짓말은 안좋으니 차라리 그냥 가만 있겠다’ㅡ 로 결론이 났어요

그런데 픽시는 가만히 있고 싶어도, 참고 싶어도 진실이 튀어나와요. 느끼는 그대로가 말로 나와버리지요.
픽시는 어렸을적 할머니가 외운 마법 주문으로 진실만 말하게 되었어요.
때로는 선의의 거짓말도 필요한데, 좋은일,나쁜일 모두 진실만 말하게 되니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게 되요. 그래서 가족,친구 모두 픽시를 떠나지요.
픽시는 늘 외로웠어요. 하지만 누군가를 만나 진실로 상처를 줄까봐 나갈수가 없었어요.
그러다 만나게 된 에이다에게도 진실만을 말하였지만, 에이다가 생각지도 못한 앞으로의 삶에 대한 진실들에서 때론 슬프지만 빛나는 삶에 대한 희망도 알려주게 되요.
아주 현실적인 조언으로 에이다는 잃었던 웃음을 되찾게 되어 친구가 된답니다.

<미드나잇 라이브러리>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메트헤이그의 나 자신을 사랑하는법!

이책은 나 자신을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방법, 그리고 우리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요.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여도 언젠가는 누군가의 삶을 기쁨과 행복으로 채워주는 사람이 될 수도 있고, 또 반대로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사람을 만나게 될 수도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