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인플레이션 시대의 경제지표 - 주식 차트나 기업 실적보다 더 중요한 경제 흐름 읽는 법
에민 율마즈 지음, 신희원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고물가 시대와 금리 인상, 환율, 미중 갈등,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최근 일어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까지 여러 가지 힘든 상황입니다.
전쟁으로 인한 유가 가격 변동 및 공급망 혼란까지 예측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불안감이 더해지면서 소비재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데 이럴 때 경제지표를 읽는 법과 활용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책입니다.
무엇보다 세계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대국, 미국의 12대 지표를 반드시 읽으라고 이 책에서는 제시하고 있습니다.
고용통계, 신규 실업신청 건수소매매출액, GDP, 개인 소득 및 지출,소비자신뢰지수, 미시간대 소비자 심리 지수,내구재 수주, 광공업생산지수, ISM 제조업지수
신규주택 허가 건수, 소비자 물가지 수입니다.
특히 주식을 하는 분들에게는 12대 지표 발표에 따라 미국 주식시장이 변동이 있고 그 흐름에 한국 주식시장도 달라지니 공부를 안 할 수가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실 아침에 뉴스를 볼 때마다 발표되는12대 지표를 이해될 때도 있기도 하지만때로는 이해가 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런 어려움을 해결해 준 책입니다.
거시적 관점에서 개인의 투자를 위한 경제 분석을 할 때 경제 지표를 제시,경제지표 해석하고 활용하는 법까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세계 각국의 경제 관계는 글로벌화되고 긴밀해졌기 때문에 주가뿐 아니라세계 경제의 구조 자체가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시기적 특성상 경제지표를 읽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꼭 경제지표 공부를 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이 드네요. 경제지표 안에 들어있는 숫자를 파악하고 전환점을 알아야 하고 그 전환점을 잘 이용해야 함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자주자주 들어봐야 할 책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특히 경제 공부를 시작하는 큰 지표가 되어 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