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플레이션 시대의 경제지표 - 주식 차트나 기업 실적보다 더 중요한 경제 흐름 읽는 법
에민 율마즈 지음, 신희원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물가 시대와 금리 인상, 환율, 미중 갈등,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최근 일어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까지 여러 가지 힘든 상황입니다. 

전쟁으로 인한 유가 가격 변동 및 공급망 혼란까지 예측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불안감이 더해지면서 소비재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데 이럴 때 경제지표를 읽는 법과 활용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책입니다.


무엇보다 세계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대국, 미국의 12대 지표를 반드시 읽으라고 이 책에서는 제시하고 있습니다.


고용통계, 신규 실업신청 건수소매매출액, GDP, 개인 소득 및 지출,소비자신뢰지수, 미시간대 소비자 심리 지수,내구재 수주, 광공업생산지수, ISM 제조업지수

신규주택 허가 건수, 소비자 물가지 수입니다.


​특히 주식을 하는 분들에게는 12대 지표 발표에 따라 미국 주식시장이 변동이 있고 그 흐름에 한국 주식시장도 달라지니 공부를 안 할 수가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실 아침에 뉴스를 볼 때마다 발표되는12대 지표를 이해될 때도 있기도 하지만때로는 이해가 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런 어려움을 해결해 준 책입니다.

거시적 관점에서 개인의 투자를 위한 경제 분석을 할 때 경제 지표를 제시,경제지표 해석하고 활용하는 법까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세계 각국의 경제 관계는 글로벌화되고 긴밀해졌기 때문에 주가뿐 아니라세계 경제의 구조 자체가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시기적 특성상 경제지표를 읽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꼭 경제지표 공부를 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이 드네요. 경제지표 안에 들어있는 숫자를 파악하고 전환점을 알아야 하고 그 전환점을 잘 이용해야 함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자주자주 들어봐야 할 책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특히 경제 공부를 시작하는 큰 지표가 되어 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