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회계 몰라도 재무제표 본다 - 재무제표를 볼 수 있어야 돈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이승환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공부를 한다면 무조건 재무제표를 볼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회계도 잘 모르고 재무제표도 잘 못 보지만 늘 재무제표 관한 공부도 하고 실전에 적용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우선 나는 회계 몰라도 재무제표는 저처럼 재무제표가 너무 어려운 초보자를 위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주식뿐 아니라 기업에 대해 궁금하거나, 취업, 직장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도움이 되는 책인 것 같습니다.



재무제표와 회계의 지식이 부족한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기본적인 지식이 없어도 쉽게 쓰여 있어서 재무제표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채울 수 있습니다. 손익계산서, 재무상태표, 현금흐름표에 대한 이해와 왜 이 항목들이 연결되어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상호작용의 역할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책은 쉽게 읽힐 수 있도록 비유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재무제표와 회계에 대한 두려움을 없어주는 책입니다. 초보자 쉽게 재무제표를 볼 줄 아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목적은 달성한 것 같습니다. 초보자라면 꼭 읽어봐도 후회하지 않을 책입니다.



하지만 재무분석 기법이나 실무의 예시가 부족하고 좀 더 심화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라는 점입니다. 실용적으로 좀 더 추가했다면 좀 더 완벽한 재무제표와 회계 관련 실용서가 됐을 것 같습니다.



나는 회계 몰라도 재무제표는 본다는 책은 재무제표를 통해서 직접 재무제표를 보면서 기업의 건정성과 기업을 분석하는 방법을 쉽게 파악하는데 기초가 되어 있는 책이니 우리가 투자나 직장, 취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쉽게 읽히게 쓰어진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보 서라지만 아직도 배울 게 많은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었고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나는회계몰라도재무재표본다 #이승원 #경향B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