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재활용 과학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95
김정욱 지음, 송회석 그림, 홍수열 감수 / 예림당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관심 많고 질문이 많아진 딸에게 why?는 딸에게 지식 나무 책이랍니다.

학습 만화로 일상 대화 통해 재미와 교육을 주는거에 맘에 들어하고 좋아하네요. ㅎㅎㅎ

과학은

주변 모든 것에 왜? 라는 질문하여 작은 호기심 으로 시작된데요.
우리딸들도 한참 호기심 있는 나이 이라서 동감이 가네요.


차례를 크게 보면

음식물 쓰레기의 재활용

똥의재활용

금속의 재활용

플라스틱의 재활용

물의 재활용

미래의 재활용 기술 로 나누어져서 why?재활용 과학에 대해 궁금증 해결 할 수 있을 것같아요.

등장인물 도 소개 해주네요.

꼼지 : 또래친구들과 노는걸 시시와 유치 하다고 여기는 부잣집 도련님
엄지 : 삼촌덕분에 재활용에 박식하고 꼼지에게 재활용 대해 소개 해주는 재활용 전도사
엄지삼촌 : 재활용 하는 방법을 연구자
준이 : 엄지와 친구 꼼지를 라이벌로 생각 함


잠시 책 내용 중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보면

다양한 재활용 실천하는 방법중 제가 관심 가지며 많이 실천 하고자하는 부분 이기도 해요
우리가 플라스틱 일회용 품을 사용하고 버리면 시간이 지나 플라스틱 닳고달아 입자가 작아져 동물들이 먹이 인줄 착각해 먹고 먹이사슬 관계로 결국 우리 몸까지 온다고 하네요.
결국 우리가 저질르고 다시 되돌아 오고 죄없는 자원과 동물들이 피해가 가는거죠ㅠㅠ
자원과 동물 그리고 우리를 생각해서 예만하면 일회용품을 줄이고 개인 그릇 소장하고 다니는게 현명 할것 같아요.

플라스틱 재활용 과정을 살펴보면

수거 및 분류 》 분쇄》 세척》 공정》 압출》
펠릿》 원사》 원단》 친환경의류으로 완성 된다고 하네요.
플라스틱이 우리가 매일 입는 옷으로 바뀌어지다니 신기하네요.
재활용품을 버릴때도 신경 써서 깨끗히 버려야 겠어요.

맨뒷장에는 핵심용어 다시보기로 이해가 힘든 용어를 쉽게 설명 되어있어요.
모르는 용어를 찾아볼수도 있네요.

딸은 why?책 받고 방방 뛰더니 다른 와이책도 가져와 놓고선 재활용 과학 책 부터 읽네요.

요즘 학교 교육과정에서 재활용품으로 만들기도 있었는데 때마침 why?재활용 과학 학습 만화을 통해 우리 큰딸이 조금씩 재활용 사용 방법을 알고 자원보호와 자기자신을 지켜가는 과정을 실천 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책을 보면서 저희 잘못된 행동에 대한 반성과 재활용품 대해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고 좀더 신경써서자원보호을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