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진이네 반찬
김수진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애들과  있다 보니  삼식세끼 반찬고민하게  되고  ,  했던  반찬으로  주로 하게  되고 ,  아주  간편요리와  인스턴트 음식으로   한끼로  때우기  일쑤인데요 .

요즘  잘  먹고  쑥쑥 성장하는 아들에게   좀더  건강한 식단으로  한끼 차려 주고 싶어  수진이네   반찬을  찾았어요.

 

김수진 요리 연구가님 은  영화나  드라마에   음식 감독도 하시고  한식 관련  음식에서  전반적인  자문과  연출 하고 집에서 매일 먹는 밥상에 건강한  반찬을  놓고자그동안  쌓여둔  요리비법을  고스라히  담아 놓은  요리책 이라고 하네요.

차례를  보면

파트 1. 특별한 요리비법

파트 2. 샐러드

파트 3. 무침

파트 4. 조림, 찜 

파트 5. 볶음,구이

파트 6. 전, 튀김

파트. 7. 김치, 장아찌

으로  7 파트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파트 1. 특별한 요리비법 으로   기본 양념  소개와  양념장 만드는 방법,  간단한 즙 만들기, 그리고   중요한   육수 만들기가  설명   되어 있어요.  설명들이  간단하게  쉽게  되어  있어서  초보도  따라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각 파트별로

파트 2. 샐러드에서는  버섯 샐러드 외  9개

파트 3. 무침에서는  오이고추 된장무침 외  19개 

파트 4. 조림, 찜에서는  꽈리고추 콩가루 찜외 16개  

파트 5. 볶음,구이에서는 시금치 바지락볶음외  18개

파트 6. 전, 튀김에서는 애호박 쇠고기전 외 12개

파트. 7. 김치, 장아찌에서는 배추김치외 15개으로  115개 반찬  요리가  소개  되었어요 .

저는   찜요리으로    삼겹살 김치찜  레스피대로  따라  해 보았어요. 

 

삼겹살 김치찜

 

필수 재료 : 고기 (300g), 익은김치(300g), 양파(200g), 대파1/2), 고추 (2개)

김치 밑간 :  참기름(1), 설탕(0.3)

양  념 장  :    맛간장(2)+맛술(1)+고추가루(1)+생각즙(1)+양파청(1)

양념       : 다시다물컵 (2컵)+ 참기름(1)+통깨(1)

준비해놓고요.

 설명대로 차례 조리 해보았어요.

매번  대강대강 반찬을  만들었는데  레스피 대로 따라 하니  뭔가  달라 보이고  더  맛나게  느껴지네요. 

만드는과정도  쉽게  설명되어  있어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좋아요.

파김치와 콩자반 그리고   메인반찬으로  고기김치찜 한상차림 차려 주었어요.
평소보다  더  맛이 있다고  한그릇  더  먹었답니다.  ㅎㅎㅎ

 

수진이네  반찬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설명 되어있으며,  115개 반찬들이   건강한 반찬들로 이루어져 맛있게 한끼해결 할 수   있어 추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