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X팩터 - 성공하는 브랜드의 숨겨진 비밀
박찬정 지음 / 아템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야흐로 브랜드의 시대다. 시대의 흐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뀌었고,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들의 경영활동은 불과 10년전과도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1년에 생기는 유니콘 기업이 과거 10년간 생긴 유니콘 기업의 숫자에 이를 만큼 온라인을 통해 세계가 이어지고 있고, 새로이 성공하는 기업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는 비단 기업들 뿐만이 아니다. 개인들 역시도 인플루언서라는 이름으로, 그 개인의 가치가 기업의 가치에 맞먹는 사람이 나타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모두 브랜드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한 개인으로써 어딘가에 소속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스스로의 가치를 찾아 그것을 브랜드화 시키는 것이 향후에 다가올 시대를 살아감에 있어 훨씬 유리하다고 판단했다. 덕분에 나를 브랜드화시키기 위해 노력해보려고 하며, 그 방향성을 잡으려고 하고 있다. 물론 이것이 쉽지만은 않다.

그래서 찾아보게 된 것이 브랜드X팩터 라는 책이다. 성공하는 브랜드의 숨겨진 비밀이라는 부제에 맞게, 기업들이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지, 성공하는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인지에 대해 깊게 탐구해 볼 수 있는 책이라 꽤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더 좋았던 것은 여느 경영학이나 마케팅 서적과 달리 과거의 연구, 과거의 기업에 대한 분석에 머물러 있지 않고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기업과 개인에 대한 분석이 꽤나 잘 이루어져있다는 것이었다. 게다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깊이 공부하신 분이 쓴 책이라 그 깊이도 얕지는 않았다.

앞으로 내가 어떤 브랜드를 가지게 될지, 어떤 브랜드를 만들게 될지는 아직 모른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적어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과 고찰은 많이 해보게 된 것 같다. 나도 나만의 X-factor를 찾아 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