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서적을 읽어보았지만

이렇게 통찰력있고 간결하게 마케팅비법을

풀어놓은 책이 있었나 싶다.


어떻게 상위노출이 가능하냐 이러한

기술적인 팁이 아니라 일반적인 마케팅상식을

알기 쉽게 풀어준다.


상위노출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잠재고객분석, 어떠한 분들이 나의 상품을

찾을 것인지에 대하여 분석을 하고 그에

맞춰서 글을 쓴다면 유입과 전환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도 중요하지만

이미 나의 사업체를 이용하고 있는

내부고객을 잡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밝히고 있다. 그러한 내부고객을 잡기 위하여

서비스도 확실하게 해야함은 물론이고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필요한 것같다.


상위노출 키워드를 잡을 때도 누구나가

하는 키워드가 아니라 서브키워드,

즉 많은 사람들이 관심은 없는 키워드를

공략하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정리해 주셨다.


상위노출 없이 할 수 있는 노출마케팅법도

알려주셔서 다양한 영역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몇십 몇백만원짜리 교육보다 책 한권이

더욱 가치있게 느껴진다.


결국은 모든 사업의 승패가 마케팅에

의해 결정되는데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막막한 분들 초보자들도

알기 쉽게 정리해줘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