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 - 자녀교육 + 노후대비 최고해결사! 집값하락 걱정 없는 아파트 찾기!, 개정판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사를 앞둔 학부모님들, 학군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를 필독서로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사실 공부는 아이만 잘해서 끝나는 문제가 아니라 주변의 분위기도

매우 중요한데 그런 학군을 따라가는 것은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일 중의 하나일 수 밖에 없다. 그렇지만 모두가 강남, 목동 학군에

올인하고 목을 맬 수는 없는 일, 각자의 형편에 맞는 최상의 학군에

대한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한데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는

그러한 부모님들의 궁금한 점을 충분하게 잘 정리해 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떠오르는 세종시의 학군과 대전의 학군에 대해서 관심이

있던 나로써는 이 책을 읽고 어느정도 학군과 살 곳에 대한 감을

잡았다. 무조건 학군이 최고는 아니지만, 이왕 이사할 것이라면

아이를 위한 교육환경이 갖춰줘있는 곳을 살고 싶은 것이 부모님의

마음일 것이다.

내가 관심있게 본 세종시는 아직 학군이 완벽하게 갖춰지지는 않은

곳이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곳인 것같다. 앞으로의 학원발전사항과

아파트단지, 또 세종영재고에 대한 사항이 자세하게 나와있어

앞으로 어떤 곳으로 정착해야할지 잘 알 수 있었다.

예전에 거주할 곳을 결정할때는 직장과 나만 생각하면 되었는데

이제 제일 중요한 것이 나의 직장 뿐 아니라 남편과 아이의

학교도 함께 정해야하는 것이 되는 것 같다. 아이를 어떠한

환경에서 키우고 또 아파트 가격에 대한 부담도 최소화하려면

어떤 곳을 선택해야할지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