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 - 돈 시간의 자유 디지털노마드의 삶
박영식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블로그는 어느정도 방문자 수 끌고 하는 컨텐츠를 작성할 수 있겠는데

카페는 그룹안에 회원들을 모집하고 활성화시키기까지가 그렇게 쉽지 않은 것같다.
예전에 운영되어 있는 카페도 인수받아보고 나름대로 노력을 했지만 활성화시키기가
정말 어려웠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내 운영방법에 반성을 하게 되었다.

카페 운영은 꾸준해야한다. 하지만 몇일하고 회원들이 가입하고 열심히 활동해주길 바랬다.
활동해주지 않으면 실망하고 컨텐츠 올리기를 게을르게 하게 되었다.
시작은 원대했으나 끝은 미약했던 운영이었다. 블로그는 나름 올리면 바로바로 반응도
오고 조회수도 오르는데 카페는 그 과정이 조금 더딘것 같았다.

이 책은 정말 알차다. 시중에 많은 강의가 있는데 정말 가격대가 사악하다.
온갖 현란한 문구로 월200문제없다 식으로 유혹한데 한번 강의 가격이 기본 100만원은
훌쩍 넘는다. 물론 강의를 받고 실행을 잘하여서 수익을 뽑으면 다행이지만
그러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몇번의 강의를 통해서 꺠달았다. 결국은 강의가 문제가
아니라 나의 실행력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책은 왠만한 강의못지않은 고급정보가 실려있다. 별것아닌것같지만 피가되고
살이 되는 정보들이다. 현존하는 네이버카페책중 가장 고급적 최신적 트렌드가 반영된
내용인것같다. 현실적이다. 물론 대형카페 운영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실패하면서
카페운영을 성공한 분이기 때문에 믿을만하다.

일단 타겟팅을 해서 주제와 컨셉을 명확히 하고 경쟁 카페와 비교해서 차별화될만한
주제를 선정한다. 그리고 글과 정보를 꾸준히 올린 후 멤버들을 초대한다.
기본적인 방법외에도 밴드,페이스북,등 SNS를 통한 카페회원 모집도 알려준다.

카페키우기의 정석적인 방법이고 프로그램모집등도 아니다. 많은 실패를
통해 성공한 카페매니저의 플랫폼비즈니스 책은 카페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