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직장 대신 아버지와 부동산으로 월급 받는다
이권복.이은구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버지와 부동산으로 월급받는다책은 읽기 쉽고~

시중에 나온 책과는 다른 방법으로 부동산에 접근할 수 있는

시각을 열어줍니다. 저도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데

실제적으로 아직 부동산거래를 해본적도 없고 큰 돈을

만진적도 없어서 생소한 분야긴 합니다.


하지만 갭투자나 다른 기본적인 투자서를 읽었던터라

이책은 또 다른 관점을 주는구나 싶습니다.


저자는 아버지의 부동산투자실패를 보면서 

당하지 않기위해서 그들보다 많이 알고 있어야겠구나

하면서 부동산 공부에 몰두합니다..그리고 상당한 

부동산지식을 가지게 되고 투자에 성공하게 됩니다..


 저자의 부동산공부법은 6가지이다. 경제신문을 읽고

SNS를 활용하고 전문가의 투자방법을 듣고 책을 읽고

하루에 중개사무소 한곳은 꼭 들르고 부동산 여행을 가는 것입니다..

돈도 안들고 간편한 방법이니 한번 꼭 실행해 보라고 추천하고 있네요..


아파트는 입지와 세대수를 빌라는 입지와 건축년도를 확인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젊을땐 차익형을 나이가 많으면 수익형을,,선택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 서울을 중점적으로 투자할 것과 다가구주택을 주의깊게 보라고 추천하고 있네요..

보통 대단지 아파트를 갭투자하라고 하는데 다가구주택은 토지도 소유하게 되며,

재건축과 월세수익등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다고 합니다..물론 다가구주택의 세입자관리나

집관리가 그렇게 쉽진않겠지만요..


저자는 이런 아버지와의 투자경험을 바탕으로 블로그와 유투브로

경제지식도 공유하고 있다고 합니다..젊은세대의 지식과 아버지세대의 경험이

합쳐져서 이렇게 긍정적인 결과를 줄 수 있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는 책입니다.

IMF때 부동산세일때 집을 산것이 오히려 더 수익을 가져주었다고 하네요.


부동산공부는 인생에 있어서 필수같습니다..다른관점을 주는 나는 직장대신 아버지와 부동산으로 월급받는다책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