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리끼리 공룡 친구들 아트사이언스
나타샤 덜리 지음, 박진영 옮김 / 보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록달록 여러 종류의 공룡들이 그려진 이 그림책의 정체는!

보림출판사 아트 사이언스시리즈인 '끼리끼리 공룡친구들'입니다.

 

제목처럼 뿔, 이빨, 날개, 볏 등

공룡을 끼리끼리 분류해 놓은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 이랍니다ㅎㅎ

표지의 공룡들은 대부분 제게 생소한 공룡들이라 책 내용이 더 궁금해 지는 것 같아요-

 

첫 페이지를 넘겨볼까요?

 IMG_2593.jpg IMG_2594.jpg

 

보시는 것처럼

첫 페이지엔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나와있어요!

공룡 이외에도 익룡, 바다 파충류, 작은 털북숭이 포유류까지 만나볼 수 있다니

더욱 기대됩니다ㅎㅎ

 

그럼, 수천만 년 전 지구상에 존재했던 생명체들을 만나러

본격적으로 출발-!

 

IMG_2679.jpg IMG_2680.jpg

 

가장 처음으로 소개되는 특징은

'든든한 뿔'이에요.

싸울 때 만이 아니라 짝에게 뽐내기 위해서도 뿔을 사용했다니,

신기하지 않나요?!

 

든든한 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공룡은

아무래도 트리케라톱스죠!

(등에 검정, 보라, 핑크색 점이 있는 친구가 트리케라톱스랍니다)

그나저나 트리케라톱스 외에도 뿔이 달린 친구들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상식 정립하고 갑니다ㅎㅎ

 

IMG_2595.jpg IMG_2596.jpg

 

두 번째로 소개되는 특징은

'무시무시한 이빨'이에요.

 

티라노, 알로사우루스 등 익숙한 공룡들의 모습도 눈에 띄네요!

참 반가웠어요ㅎㅎ

(쥬라기 공원을 정말 재밌게 봤던터라..)

뾰족뾰족한 이빨 뿐만 아니라

여러 모양과 크기의 이빨을 가진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페이지랍니다.

 

여기서 잠깐,

이 책의 또 하나의 중요한 특징을 말씀드릴게요!

바로 자유롭게 사고할 수 있도록 돕는 질문들 인데요,

이 질문들은 답이 정해져 있지 않아

책을 함께 읽는 사람들끼리

질문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누가 제일 무서워 보이냐는 이 페이지의 질문에 대한 제 대답은..

 

 

바로 요 녀석,

티라노사우르스 렉스예요!

일단 크기에서 부터 압도되는..!

실제로 만난다면ㅠㅠ 으악 정말 상상 하고 싶지도 않아요..

 

 

세 번째로 소개되는 특징은

'근사한 날개'예요.

 

익룡은 공룡보다 상대적으로 생소하죠!

케찰코아틀루스, 플라탈레오린쿠스, 라호나비스 등등..

생김새 뿐만 아니라 이름까지 낯선 익룡들이었어요.

그렇지만 그래서 왠지 더 무서운 느낌..?

 

 

네 번째로 소개되는 특징은

'엄청난 볏'이에요.

 

이 페이지에선 볏의 모양이

각 공룡들 마다 정말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가장 독특한 벼슬을 꼽을 수 없을 만큼

모든 공룡들의 벼슬이 각양각색이더라고요?

'볏'이라고 하면

닭 벼슬만 떠올리던 제 사고를 넓히게 된 순간이었답니다ㅎㅎ

 


제가 이 게시물에서 마지막으로 소개할 특징은 바로,

'똑똑한 부리'예요.

 

'부리'라고 하면 새의 부리가 익숙해서 인지

날지 못하는 동물들이 부리를 갖고 있는 모습이 잘 상상되지 않았어요.

 

선사 시대의 동물들은 각자의 부리를

잎사귀를 뜯거나,

물고기를 찌르거나,

견과류를 깨는 용도로 사용했다고 해요.

결국 생존과 직결되는 부분에서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먹이를 섭취하기 위한 진화가 이루어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직 책을 보시지 못한 분들의 재미를 반감시키지 않기 위해

스포일러는 여기까지만 하도록 할게요 ㅎㅎ)

 


 

IMG_2597.jpg IMG_2600.jpg IMG_2602.jpg IMG_2604.jpg IMG_2681.jpg   

 

이 책의 또 하나의 재미 포인트!

각 페이지 마다 특정 동물을 찾아보라는

메시지가 숨겨져 있다는 사실?

 

위 다섯 장의 사진들은

제가 소개한 페이지들에 적혀있는 질문들 인데요,

각 질문들에 대한 정답이 해당 사진들에 숨겨져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찾아보세요)

 

한 눈에 답이 들어오지 않아

모든 공룡들을 한 번 더 훑어보게 되는 효과도 있는!

질문들 이었어요ㅎㅎ

 

+ 이 책엔 독자들은 위한

섬세한 배려도 묻어있는데요,

이 책은 각 모서리가 둥글 뿐만 아니라 각 장들도 두꺼워서

한창 공룡을 좋아할 어린 아이들이

종이에 손이 베일 위험 없이 안전하게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책이 파손될 위험도 적을 것 같고요!

(보림 짱....)

 


  

 

신기하고 환상적인 공룡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는

모험 속으로 빠질 준비, 되셨나요?!

 

재미와 유익함,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끼리끼리 공룡친구들'에 놀러 오세요!


* 보림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