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리더십 - 스마트 시대, 리더가 될 것인가 팔로워가 될 것인가!
강요식 지음 / 미다스북스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옛날에는 글을 읽지 못 한 사람이 문맹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

지 못 하면, 스마트폰맹이라 불리며, 문맹과 같은 취급을 받기도 한다.

그 만큼 이 세상은 이제 소셜 미디어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불과 십 년

전에는 없었던 것들이 이제는 대세가 되어, 우리 사회를 전방위적으로 영향을 끼

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발맞추어, 소셜 미디어 시대에 경영도 새로운 방법이 새롭게 모색

되어야 한다고 본다. 그리고 경영 방식뿐만 아니라, 삶의 전반적인 모습이 바뀌

어야 한다고 생각 한다. 이러한 생각을 잘 드러내고 있는 책이 한 권 있다. 바로

[소셜 리더십]이다.


이 책은 우리들에게 스마트 시대에 리더로 살 것인지, 팔로워로 살 것인지를 묻

는 다.


나는 물론 팔로워다. 아직까지는.....

 

이 책에서는 소셜 미디어 시대와 관련하여, 우리가 어떻게 리더로 성공할 것인가

에 대해 잘 말해 주고 있다.


이 책의 전반부에는 소셜 미디어 시대의 양대 산맥인 트위터와 페이스 북에 대해

잘 설명을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조금 인기가 부족한 페이스 북이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상당히 인기

가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구 3위의 세계 공화국임을 감안하면, 충분히 그 인기

를 실감할 것이다.

소셜 미디어 시대에 또 하나의 큰 산맥은 바로 트위터이다. 매스미디어의 위력을

능가하기도 하는 트위터의 힘은 바로 팔로워의 힘인 것이다. 소위 140자의 연금

술사라고 부르기도 한다.


중반부로 오면서, 실질적인 소셜리더십에 대한 개념과 특징, 필요성, 로드맵 등

과 함께, 새로운 소셜 리더의 뉴하이파이브 전략에 대해 담아 내고 있다.

 

경험보다 상상력이 지배하는 소셜 세상에서 소셜 리더와 소셜 인에게 필요한 전

략과 십계명, 가이드 라인 등을 잘 설명하고 있다.


얼마나 소셜 미디어가 우리의 삶에 영향을 끼칠 지 아직은 알 수 없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매우 큰 영향을 끼친 것은 사실이다. 소셜 미디어의 미래가 너무나

궁금하다.

소셜리더만이 미래를 경영할 수 있을 지, 그것도 궁금하다. 문맹이 넘쳐났던 시

대에 글을 읽을 줄 알았던 사람들이 그 시대의 주인이 되었듯, 혹시 스마트 시대

에 스마트 리더만이 이 시대와 미래에 주인이 되는 것은 아닐까?

 

스마트 시대를 살아 가는 사람이라면 일 독을 꼭 해야 하는 책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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