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탈출 넘버원 20 - 누군가 넘버원을 노린다! 한국 편, 서바이벌 과학 학습 만화 위기탈출 넘버원 20
에듀코믹 구성, 차현진 그림 / 밝은미래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시대가 바뀌어 얼마든지 재미있게 즐겁게 유익한 정보를 얻고, 배울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바로 시청각 교육이다. 그리고 이러한 시청각 교육의 중요한 도구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만화이다.

만화는 기껏해야 그냥 아이들이나 보는 것이었지만, 이제는 만화에 교육을 접목시켜, 만화를 재탄생시키고 있다.


바로 이 책 [위기탈출 넘버원] 이라는 책도 만화 형식을 빌려와서, 유익한 정보를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좋은 매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만화책은 아이들로 하여금 좋은 습관을 길러 준다는 유익함이 있다. 특히 책에 접근하게 하여 책을 가까이하는 유익한 습관을 길러 줄 것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위기 시에 탈출하는 방법과 실 생활에서 쉽게 위험에 노출 되어 있는 우리들에게 안전 수칙을 가르쳐 준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책이기도 하다.


특별 부록으로 지진, 쓰나미, 유독 가스에서 살아남는 법도 싣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가득 차 있다. 매우 실용적인 책이다.


가능하면, 이 책 뿐만 아니라, 시리즈로 되어 있는 모든 책을 구입하여, 보여 주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그러한 시리즈 중에 20번째 책이다.


목욕탕에서 익사할 수도 있고, 마요네즈로도 불을 끌 수 있다는 새로운 지식들도 많이 제시 해 주는 책이다.


화재시 가장 위험한 건 불이 아니라, 연기라는 사실을 꼭 명심하자.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살충제를 뿌릴 땐 반드시 환기해야 한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특별히 불이 났을 때, 문 손잡이를 바로 잡고 열게 되면, 절대 안 된다는 사실도 한 번 더 알게 되었다.


이렇듯 세심하게, 구체적인 행동 요령에 대해서는 미처 알지 못 한 것들에 대해서도 너무나 자세하게, 잘 알여 주는 듯 해서 역시 위기탈출 넘버원이라는 책은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매우 유익한 매체 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서바이벌 과학 학습 만화 시리즈의 20번 째 책인 이 책은 매우 좋은 책인듯 하다.


꼭 사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