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순환에 빠진 내 인생 선순환으로 바꾸는 긍정습관
조양제 지음 / 끌레마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역시 책은 겉모습만 봐서는 안 된다는 점을 또 한 번 정확하게 가슴깊이 느낄 수 있게 해 준 책을 만났다. 바로 [악순환에 빠진 내 인생 선순환으로 바꾸는 긍정습관]이라는 약간 두껍지 않은 얇은 책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마음속에 새겨야 할 주옥같은 내용들이 쏟아져 나오고, 책을 읽는 맛이 새록새록 살아 난다는 사실을 느꼈다.

 

사실 이 책의 작가인 조양제작가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 처음 그의 책을 접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필력이 있는 작가의 책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인생을 선순환으로 바꾸는 좋은 습관들에 대해 구구절절 담았다는 사실에 매우 감사를 느낀다.


물론 이 책에서 제시하는 수 많은 긍정습관들 중에 몇 개는 완전히 거부감이 생기는 것이다. 가령 전 세계 종교를 공부해보자고 제안하는 것이난, 적당한 음주로 인생의 낭만을 즐기자 라고 하는 것은 나와 사뭇 맞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것들을 빼면, 대 부분의 습관들은 매우 삶에 유익한 습관이라는 생각이 든다. 유익하다고 생각하는 습관들 중에 몇 가지만 소개하면 이런 것이다.

 


5분간의 낮잠을 자는 것! 참 좋다고 생각한다. 나도 실천해 보고자 결심했다.

 

괴테처럼 걷고 다빈치처럼 산책하는 것! 이것도 정말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비난과 악플에 유연하게 대처하자! 이것도 정말 인생을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처세이며, 습관이라고 생각이 든다.

 

먼저 자주 웃는 얼굴로 인사하자! 이것도 매우 중요한 습관이 아닐 수 없다.

 

잘 듣는 사람이 되자. 이 말은 두고 두고 중요한 말이다. 실천하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실천하고자 노력하겠다.

 

잡생각을 버리고, 마음의 평화를 찾아라! 이 말도 참 중요한 듯 생각이 된다. 성경 말씀에 걱정하지 말라가 365번 나온다고 한다.

 

 

참 좋은 책이다. 읽는 맛을 느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