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 세트 - 전23권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
엘리자베스 드 랑빌리.마리알린 바뱅 지음, 이정주 옮김 / 시공주니어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4-7세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일들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아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킬만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을 읽어보니 순간순간 디테일한 아이들의 심리묘사가 탁월해서 아이를 이해할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각 권마다 주제가 있어요~!!

<혼자 놀아도 재미나요>는 비가 와서 밖에 나가지 못할 상황에 벌어지는 일들을 담았어요~
창밖에 비는 오고 나가고 싶은데 너무 심심해요~~
이럴땐 뭘 하고 놀면 좋을까요? ㅎㅎ
네버랜드 성장그림책은 아이의 입장에서 이야기 해요!!
울 딸도 날씨가 좋지 않을땐 너무 심심해하거든요~!!
집에 있을 때 엄마는 집안일로 바빠서 놀아주지 않지요~~ ㅎㅎ
하지만 아이는 그 과정을 놀이로 승화 시키네요 ^^
순간순간 주인공의 심리묘사가 재밌었어요~~
우리딸도 이 상황에선 이런 마음이 들었겠구나 생각이 들어 절로 미소가 나왔답니다 ㅎㅎ
아이의 머릿속 상상력은 무궁무진 한 것 같아요~~!

 

가족의 죽음을 경험했을 때..가 주제인 <할아버지는 어디 있어요?> 라는 책이에요~!
오늘은 이상하게 슬픈날,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날이에요..
아이들은 죽음에 대해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이번 상황도 살면서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이야기에요..
물론 어른인 저도 겪고 싶진 않지만요 ㅠㅠ
​이럴 때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해 줘야 할지 막막 할것 같아요~~
책을 보니 마지막 장엔 부모인 제가 아이에게 어떻게 말해줘야 할지 조언을 해주네요 ^^
이 책은 읽는 내내 맘이 뭉클했답니다.


<싸우지 말고 사이좋게>
이건 기관에 다니고 친구들이랑 놀때 자주 있는 일이에요 ㅎㅎ
친구들과의 싸움 뿐 아니라 어른들의 싸움, 혹은 부모의 이혼까지도 다룬 이야기 랍니다~!
책을 읽어보면 아이가 상대방의 입장에 대해 좀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리, 나랑 결혼할래?>
좋아하는 이성 친구가 생겼을 때의 상황에 대한 내용이에요~~!
아기인줄만 알았던 딸아이 한테 이런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니~!!
4살 딸을 둔 엄마로써 흥미진진하게 읽었어요~~!
이다음에 크면 마리랑 결혼할거라는 천진한 아이의 말에 저도 웃음이 났네요~~ ㅎㅎ
이 책 역시 내리 5번을 읽어달라고 할 만큼 울 딸이 재미나게 읽은 책이에요~!


바다에 처음 간 날
<모래성을 쌓았어요>​라는 책이에요~!
울 딸은 지난 여름, 바다에 처음 갔어요 ㅎㅎㅎ
엄청 좋아했던 그날이 자꾸 생각이 나는지 이 책 역시 자꾸자꾸 읽어달라고 했어요~~!
지난 바닷가 여행에선 모래성을 쌓지 못했는데
다음번엔 꼭 아이와 모래성을 쌓아보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 책!!​
​​

 


이렇게 네버랜드 성장그림책은 유치원에 가고, 무서운 꿈을 꾸고, 좋아하는 친구가 생기고..
자라면서 처음으로 겪는 일들을 지혜롭게 헤쳐나가며 의젓하게 자라는 톰의 이야기에요~!!
​내년에 유치원 입학하는 우리 딸에겐 꼭!! 읽어줘야 할 내용들의 책이었어요~
성장그림책 시리즈는 한권, 한권 내용이 너무 좋아서 책을 읽으며 엄마인 저도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이야기도 그림도 너무너무 이뻤던 책,
네버랜드 성장그림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