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심부름 가요! 국민서관 그림동화 132
마스타 유코 글, 니시무라 토시오 그림, 문시영 옮김 / 국민서관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첫 심부름 가요!' 책은 아이가 첫 심부름을 가며 느낄 수 있는 감정과 겪을 수 있는 일들을 담은 책이예요.

아이가 미리 이 책을 접하면 첫 심부름을 갈 때 폰을 생각하며 더욱 씩씩하게 심부름을 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아기돼지 폰이 엉마 심부름을 가고 있는 표지예요.

 

아기돼지 폰은 엄마 심부름으로 빵과 우유를 사러가기로 했어요.

엄마에게 차를 조심해야 된다는 이야기와 모르는 사람 말을 듣고 따라가면 안된다는 이야기도 들었지요.

'다녀오겠습니다.'라며 씩씩하게 인사를 하고 심부름을 가는 폰~

 

심부름을 가다가 자동차의 빵빵 소리에 깜짝 놀라기도 했어요.

너구리 아저씨는 폰의 옆집에 사는 아저씨였어요.

 

심부름을 가던 폰은 늑대를 봤어요.

몸이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었죠.

그런데 다시 자세히 보니 늑대가 아니라 쓰레기통이었어요.

 

 여러 일들을 겪으며 드디어 슈퍼에 도착한 아기 돼지 폰~

슈퍼에서도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요.

폰이 빵과 우유를 사서 집에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요?

 

'첫 심부름 가요!'는 심부름을 하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게 그려져있어요.

보는 내내 아이가 이런 기분들을 느끼겠구나 하고 느꼈어요.

언젠가는 승주도 혼자서 제 심부름을 해야되는데...

'첫 심부름을 가요!'는 승주나 제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라서 더욱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첫 심부름 가요!'보는 승주

 

자동차에 흠짓~~ 자동차를 좋아하는 승주는 자동차만 보면 열광해요.

 

'꿀꿀~' 폰도 흉내내봐요.

 

폰이 우는 모습을 보고는 눈물도 닦아주는 착한 승주예요.

 

아빠가 퇴근하자 밥을 먹고는 아빠에게 이 책을 갖다주고는 읽어달라고 했어요.

오전에 저와 봤는데 재미있었나봐요.

요즘은 자기가 읽고싶은 책을 꺼내서 갖고오네요.

 

 

책을 읽어주며 차 조심해야되고 모르는 아저씨 쫓아가면 안된다고 신신당부하는 남편이예요. ㅋㅋ~

 

승주가 아빠 코를 잡고는 '꿀꿀'거리고 있어요.

오늘 승주와 승주아빠는 '첫 심부름 가요!' 책을 읽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