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유령은 내 친구
소니아 골디 글, 마르크 부타방 그림, 고승희 옮김 / 국민서관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어떤 책인지 너무 궁금했던 '우리 집 유령은 내 친구'

생각했던 것만큼 참 재미있는 책이였어요. ㅋㅋ~

아이들이 유령이나 귀신이 무섭다고 생각했을텐데 이 책을 접하면서 유령에 대한 생각이 바뀔 것 같더라고요.

보면서 저도 입가에 절로 미소가... ㅋㅋㅋ~

 

'우리 집 유령은 내 친구'는 유령을 재미있게 소개해준 책이예요.

 

유령들이 앞표지에 등장하는데 너무 귀엽죠?

 

콩콩이가 헝겊 유령에게 요즘 유령들은 성에 살지도 않고 무거운 쇠공이 달린 쇠사슬을 질질 끌고 다니지도 않고

친구가 하나도 없지도 않고 '으흐흐흐' 소리를 내면서 하루 종일 돌아다니지도 않는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부엌에 사는 유령 '쩝쩝이'와 함께 유령친구들 모임에 간다며 헝겊유령을 초대하고 있어요.

 

제일 먼저 굴뚝 유령 깜장이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이 나와요.

 깜장이는 몸집이 아주 작아요.

분필처럼 새하얀 친구였는데 지금은 온 몸이 그을음투성이죠. 꼭 석탄같아요.

 

깜장이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아이가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겠어요. ^^

 

  액자 유령 뽈뽈이도 나와요.

 뽈뽈이는 모험을 좋아하는 유령이예요. 매일매일 뭘 하고 놀면 재미있을지 그림 속에서 잘 찾아내요.

뽈뽈이에 대해 들으며 '아~'하고 뽈뽈이를 이해하게 될 거예요.

뽈뽈이도 참 재미있는 유령인 것 같아요.

 

유령이 굴뚝으로 들어가자.

'엄마 가~'라며 나름 표현하는 승주예요. ㅋㅋ

 

깜짝이가 곰을 닮았나봐요. 깜짝이를 가리키면서 '엄마 곰~'이래요.

요즘은 승주가 자기 생각을 말로 표현할 줄 알아서 책을 볼 때 더욱 즐겁네요.

 

 

'엄마 엄마~'하고 급하게 불러서 뭐지 했는데... ㅋㅋ~~

손가락으로 차를 가리키며 '빠방~ 빠방 사줘요.'이러네요. ㅋㅋㅋ~

승주가 무척 차를 좋아라하거든요.

 

커튼유령 얌전이를 만나는 승주예요.

 

3살 아이가 보기에 글밥이 많기는 하지만 엄마의 재량으로 재미있게 설명해주면 되고...

어린 아이들부터 큰 아이들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동화책이예요.

그림도 너무 귀엽고.. 유령에 대한 설명도 재미있게 되어있어서 유령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있던 아이들이 읽으면

무서움을 덜어낼 수 있겠어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