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고1 예비과정 수학 10-가.나 - 2007년 12월 17일 ~ 2008년 1월 27일
한국교육방송공사 엮음 / EBS(한국교육방송공사)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주된목표는 대입입니다.

대입에는 3가지방법 내신,수능,논술 죽음의 트라이앵글이라고도 불리죠.

대입에서 주 3과목이라고 불리는 과목은 언어(국어), 수리(수학), 외국어(영어)입니다.

이중에서 모두 꾸준히 해야하지만 선행학습이 꼭 필요한 것은 수리(수학)입니다.

고등학교는 중학교와 달리 재차 설명을 하지않고 미리 학습을 한 것으로 여기고 빠른 속도로 나갑니다. 또한 보충학습까지 있어서 교재가 여러권이 되기도하죠. 수학을 겨울방학때 잡아두시지 않으시면 수학때문에 왠만한 상위권 대학교와 국립대학교는 포기하셔야합니다...

보통 예비고1분들은 여름방학때부터 과외나 학원에서 수학을 시작한다고 하지만 가장중요한 시기는 겨울방학인 것 같습니다. 저도 선배로서 중3겨울방학을 겪어봤지만 일단 시간이 많고 아이들이 풀어져 남자들은 거의 게임에 몰두하는 케이스죠. 이때 수학을 시작해도 늦지않습니다. 거의 공부를 안하기에 남들이 공부를 안할때 하는게 진정한 상위권으로 가는 지름길이죠.

이때 잠깐 훑어보기식으로 고등학교에서 이것을 배우는 구나! 하고 초석을 다지는 식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ebs겨울특강하고 예비고1시리즈 교재로 고등학교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ebs의 장점은 가격이 낮지만 질을 뛰어나고 거기에 무료 ebs강의까지 있으니 3박자는 고루갖춘 셈이죠. 여기서 tip이있다면 강남구청인터넷방송이라는 것을 활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연회비2만원에 교재는 비싸지만 강의의 질은 끝내줍니다.

제동생도 예비고1이라 이교재를 구매하고 제가 훑어보았는데 개념정리가 떨어지는 대신에 수학에 접근하는 방법은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문제질도 괜찮고 처음 수학10-가.나.를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그리고 수학을 시작할때는 교과서가 가장 지존입니다. 정석이니 개념원리니 기본서를 많이사서 푸는 경우를 많이보는데 수학의 키포인트는 개념정리가 아닌 이해와 응용입니다. 자기가 가는 학교가 정해지지않았지만 서점에서 교과서 하나를 구매하셔서 독학하는 것도 강추합니다. 이제 저는 고3에 올라가지만 수학에 지장은 받지 않을정도로 자신감이 있으니깐 신뢰해주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