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취업 시크릿 노트 - 외국계, 로펌, 국내 기업까지 비서 취업의 모든 것!
김민정 지음 / 로지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도서 리뷰 > 비서취업 시크릿 노트 리뷰. 김민정 저자.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비서 취업의 모든것! 정보!

 

 

 


 

개인적으로, 비서과는 아니지만, 비서에 대한 로망과 궁금증? 그리고 회사 취업할때(본인에게는 이직이겠지만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이 책을 보기 시작했는데!!!

와우!!! 비서라는 것에 대해 이미지가 확 바뀌는 순간이었네요!


tv나 매체를 통해서만 보던 비서라서 얼마나 전문직일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갖춰야할 요소도 많고,

어느 정도 기반을 쌓기 위해서 해야될 일들과 스펙이 정말 많더군요.

저자도 굉장한 스펙을 가지고 계시구요!


그렇다고 학벌 떨어지는 사람들이 포기할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다만, 이책을 읽으면서도 느끼지만 '언어' 의 중요성을 깨닫습니다.

저도 일반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영어' 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알고 있지만(저는 못합니다.ㅠㅠㅠㅠ)

새삼 '비서직'에 필수가 되어야 하는게 '영어' 라는걸 깨닫게 됩니다!

계속 경력직으로 근무를 했기 때문에 영어가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회사 업종이 달라지니 이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됩니다. 영어로 회화 가능하다면 정말 본인들에게 큰 가산점과 장점을 얻게 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82p 에 있는 소개글을 밑에다 따오긴 했는데, 저건 비서 뿐만이 아니라 일반 회사에서도 통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직장인들도, 직장을 준비하는 예비 취준생들께도 알려주고 싶은 얘기에요.

너무 자신감이 없어도 안되고. 그렇다고 자신감이 너무 넘쳐도 안되고.

'중용' 을 해야 된다는게 참 어렵고 힘듭니다. 그렇지만 그 무게중심을 잘 잡으면 한 회사에 제 자리의(!) 중요성을 보여줄수 있기도 하고, 저에 대한 평가가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참 중요한 문제인것 같아요!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놀랐던 점 중의 하나가, 비서직이라고 하면 무조건 고연봉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높았던데도 있고. 생각보다 낮았던데도 있더라구요. 뭐든 처음 시작은 비슷하구나 싶습니다. 그래도 (업종별로 다르겠지만) 일반 사무직보다는 페이가 확실히 높습니다. 인터뷰를 해주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통계를 내지는 못한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보니깐 그런것 같더라구요.


본인들이 가고자 하는 '길' 을 정하고 선택하신다면, 비서직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 잘 맞는 직업을 선택하실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 중의 하나인, 비서의 장단점도 알 수 있는 책이 이 책이니깐 읽어보시고 도움을 받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인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스펙, 영어가 필수겠지만요. (아니라고 하지만, 그래도 봅니다. 이건 현실이에요;;)

그리고 영어로 이력서 쓰는 것 등 많은 길라잡이가 이 책에 수록 되어 있어서 비서직을 꿈꾸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거기다 저자분이 이미 '성공' 하신 분이고, 그 분의 노하우를 받는거니 더욱 좋지요!

물론, 노력없이는 안된다는거 아시죠?

이 길라잡이를 통해서 도움을 얻고, 목표를 세우시고, 노력하신다면 저자만큼, 저자보다 더욱 성공할 수 잇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출판사 소개글 중에서 --


국내 기업, 외국계 기업, 로펌 등 기업의 형태에 따른 취업 전략과 비서가 되기 전에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가득 담았다. 외국계 기업 비서 편에서는 외국계 회사 지원 시 필수인 레주메와 커버레터를 일목요연하게 작성하는 법을 알려주고, 샘플 레주메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한다.

또한 영어 면접 시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발음 체크 등 비서 취업준비생들이 성공적으로 영어 면접을 치를 수 있도록 세세하게 짚어준다. 로펌 비서 편에서는 일반 기업의 비서와는 차별화된 직무를 소개하고, 로펌 비서의 채용 정보, 서류 준비, 면접 시 주지해야 할 사항을 알려준다. 국내 기업 편에서는 채용 과정, 기본에 충실한 이력서 작성법, 면접의 질문 유형 등을 소개한다. 다양한 취업 정보와 가이드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비서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듣고 싶은 것은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조언일 것이다.

≪비서 취업 시크릿 노트≫에서는 ‘여기서 잠깐’이라는 코너를 통해 생생한 비서 취업 성공의 비밀을 들려준다. 뿐만 아니라 취업 사례, 합격 이력서와 면접 사례, 인사 담당자의 인터뷰 등을 수록해 취업준비생들의 비서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지나치게 자신을 칭찬하거나 문장을 화려하게 만드는 단어는 가급적 자제한다. 만약 자신을 과찬할 경우 인사 담당자가 납득하고 인정할만한 타당성 있는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 그렇지 못할 경우 지원자의
이미지가 비호감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자신을 hard worker라고 직접적으로 쓰기보다는 정말 열심히 일했던 성과나 업적을 표현함으로써 기업에서 ‘이 지원자는 정말 열심히 일하는 사람 이구나’ 하는 것을 인정하도록 만드는 것이 단어 선택의 힘이다. --- p.8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