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후궁연담 : 황제 폐하의 감밀 공주
시로가네 유키 / 코르셋노블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첩의 소생으로 집안에서 천대받으며 크던 여주인공 화련이 황제의 비가 되면서 행복해지는 이야기를 다룬 소설입니다.

스토리는 모두가 예상할법하게 흘러가고, 중간에 오해와 갈등... 악역의 개입으로 위기가 있긴 하나 해피엔딩을 맞이합니다. 근데 너무 여주를 착한역으로 설정해 놓으셔서 읽으면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었어요. 설명이 좀 개연성 없는 부분도 있었구요.

그리고 용어가 좀 헷갈렸습니다. 황비로 입궁했다 그러는데 황비 폐하 이렇게 호칭하는 장면도 있고요. 남주 성격도 너무... 좀 별로였네요. 차라리 백섬이라는 호위무사 성격이 더 나았어요.

그리고 오타와 비문이 너무 많습니다. 다리 사이를 사이 사이라고 쓴 오타도 있고 용선이 용선을 바라봤다 이런 문장도 있어요. 읽으면서 화가 날 정도로 오랜만에 보는 심각한 교정이었습니다. 이북은 출간 후에라도 오탈자 교정을 보는게 어려운것도 아닌데 이런건 수정 좀 해주세요.

 

악역 조연은 차라리 처형되는게 낫지 않았나 싶은데 여주가 끝까지 살려주라고 그래서 별로였어요. 착한 여주고 그거때문에 남주가 반했다는건 알겠는데 착한것도 때와 장소를 가려야지요. 황족 시해미수범인데 뭔... 여주가 살려달랬다고 진짜 살려주는 남주도 황제로서 자격이 없어보였네요.

삽입된 일러스트는 초반엔 괜찮았는데 남주 얼굴이 너무 길어서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ㅜㅜ 전체적으로 아쉬운 소설이지만 무난한 스토리에 마음 졸일만한 전개는 딱히 없어서 편히 볼 수는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