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BL] 소실점 5 (완결) [BL] 소실점 5
무공진 지음 / 연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포일러성 리뷰입니다.

 

 

완결까지 읽고 나서 든 감상은, 완결이 아쉽다는겁니다. 이야기가 끝난 데 대한 아쉬움이 아니라 이렇게 끝나는게 최선인가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그냥 공을 나쁜놈으로 한 번 설정해놓으신거 끝까지 그렇게 밀고갔다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앞권에선 미국에서 있었던 일에 대해 공이 나쁜놈인것마냥 떡밥을 까시더니 완결권에서 사실 공이 수를 도와준거다 하고 공에게 당위성을 부여해주네요.

그리고 공과 수가 이어지는 계기는 또 결국 공의 권력이구요. 수에게 문제가 생기니까 공이 그걸 덮어주면서 둘이 또 자연스럽게 다시 만나네요.

결말이 조금 아쉬웠어요. 공을 그렇게 죽일듯이 밀어내다가 다시 이어지는 계기가 이게 최선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외에는 다른 캐릭터들도 좋았습니다만 좀 아쉽네요.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